전주대 반려동물산업학과, 한국수의치과협회 및 지역 동물병원과 MOU 체결

전주대 반려동물산업학과가 한국수의치과협회 및 지역 동물병원과 MOU를 체결했다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반려동물산업학과는 지난 2월 8일~9일 양일간 한국수의치과협회 및 각 지역(서울, 대전, 광주, 순천) 동물병원들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며, 반려동물 분야의 교육 및 실습, 연구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한국수의치과협회 정길준 회장(순천 온누리동물병원 원장)과 한결동물병원(광주) 김재경 원장, 관저종합동물병원(대전) 김홍광 원장, 동물치과병원메이(서울) 권대현 원장, 그리고 전주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 이승옥 학과장 등 양 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한 각 협약 기관은 반려동물의 건강 및 치과치료 분야의 발전을 위해 공동 연구와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전주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수의학과 관련된 다양한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반려동물 구강건강 관리 및 관련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수의치과협회는 최신 연구 및 기술을 반영한 전문 교육과 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반려동물 산업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전주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 이승옥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산업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들을 양성하고,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를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수의치과협회 정길준 회장은 "이번 협약이 반려동물 치과 분야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하며, 양 기관의 협력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양 기관과 협력기관들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향후 반려동물 구강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와 학술 활동을 통해 협력의 폭을 넓혀 실무경험을 위한 현장실습 활동도 지원할 예정이다.

의정부시 부용로174 | 031-853-6048 | 경기 아 52073
2019년 1월 10일 | yahope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