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구 민락수변공원 '반려동물 문화축제' 6월 6일 개막... 3일간 개최

수영구,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부산광역시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민락수변공원에서 오는 6월 6일(금)부터 6월 8일(일)까지 3일간 '민락수변공원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합니다.

 

대한민국 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함께 살아가는 펫트너(PET+PARTNER)'라는 슬로건 아래, 사람과 동물,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즐기고 배우며 공존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민락수변공원 반려동물 문화축제에서는 백만 유튜버 '냥이아빠'의 이색동물 토크쇼, 이용녀 배우와 최용 훈련사의 펫티켓 강연, 김나영 훈련사의 헬스케어 강연 등 유명 인사를 초청한 강연이 진행됩니다. 또한, 도그댄스 공연, 반려동물 퀴즈쇼, 장기자랑 대회, 기다려 대회, 달리기 대회, 모델 선발대회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반려동물 캐리커쳐, 동물 타로, 기질검사 및 반려동물 용품 만들기 등 체험존과 박람회존이 상설 운영되어 방문객들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반려동물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반려동물 놀이터, 대형 동물 캐릭터 포토존도 조성하여 민락수변공원을 찾는 반려인과 지역 주민, 관광객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반려동물도 함께 즐기는 이번 축제를 통해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서로 이해하고 어울리는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해변에서 골목까지 활기가 가득한 문화도시 수영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수영구 민락수변공원에서 열리는 이 반려동물 문화축제는 반려가족과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어울리며 동물 복지와 공존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의정부시 부용로174 | 031-853-6048 | 경기 아 52073
2019년 1월 10일 | yahope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