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펫 뉴트리션, 반려동물 비만 퇴치 위해 '반려동물 비만예방협회'와 협력
- 해외
- 2025. 2. 17.
미국 반려견과 반려묘의 약 3분의 2가 과체중 또는 비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당뇨병, 심장병, 관절 문제 등 심각한 건강 문제의 위험을 높인다. 이러한 증가하는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과학 기반 영양 분야의 세계적 선도 기업인 힐스펫 뉴트리션과 반려동물 비만 예방 협회(APOP)가 협력을 선언했다. 두 기관은 반려동물 영양, 수의학, 반려인 교육 분야의 전문성을 결합해 반려동물의 건강한 체중 달성과 유지를 위한 지원 환경을 조성하고 장려할 계획이다.
힐스펫 뉴트리션의 미국 수석 수의사인 카렌 셰노이 박사는 "반려동물의 체중에 대한 대화가 민감할 수 있지만, 환자의 장기적인 건강과 웰빙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수의팀에게 효과적인 논의를 이끌 수 있는 도구와 정보를 제공하여 반려인을 위한 지원 환경을 조성하고, 궁극적으로 반려동물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반려인 역량 강화
반려인들이 자신의 반려동물이 과체중임을 인식하기는 어려울 수 있다. 2023년 APOP 연구에 따르면 고양이 주인의 28%와 개 주인의 17%만이 자신의 반려동물이 과체중이라고 인식했다. 힐스펫-APOP 협력의 핵심 요소는 APOP의 연례 체중 및 영양 관리 설문조사 지원이다. 이 연구는 반려인의 인식과 행동에 대한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하여 수의사와 반려인 간의 의사소통을 개선하고 체중 관리 계획 준수를 높이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APOP의 창립자인 어니 워드 박사는 "반려동물 비만 편견을 이해하고 비만에 대한 증거 기반 치료를 촉진하기 위해 힐스펫과 협력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힐스펫은 혁신적인 영양과 연구를 통해 반려동물 건강 증진의 선두주자였으며, 반려동물 비만의 복잡한 의사소통 문제를 해결하려는 그들의 노력은 정말 칭찬할 만하다"라고 말했다.
치료에서의 편견 인식과 해결
무의식적인 태도나 고정관념인 암묵적 편견은 고객과의 의사소통, 신체 검사의 철저함, 진단 및 치료 선택, 전문의 의뢰 등과 관련된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올해 후반, 힐스펫과 APOP는 두 번째 연구에서 과체중 반려동물을 치료할 때 수의 진료에서 이러한 유형의 편견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탐구할 예정이다.
힐스펫 뉴트리션의 수석 의료 책임자인 레슬리 핸콕 박사는 "특히 반려동물의 체중을 다룰 때 잠재적 편견을 인식하는 것이 공정하고 질 높은 치료를 위해 중요하다"며 "적절한 영양과 함께 이러한 편견을 이해하면 그 영향을 완화하고 환자의 웰빙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반려동물 비만 퇴치
이번 발표는 힐스펫의 연례 "반려동물 비만 퇴치" 캠페인과 동시에 이루어졌다. 이 캠페인은 수의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반려인들이 반려동물의 건강한 체중을 달성하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환자들과의 체중 관련 대화를 더 긍정적으로 만들기 위해, 힐스펫은 체중계 매트, 체형 점수 및 체지방 지수 차트, 관리 계획, 마이크로러닝 과정 등의 지원 도구를 병원에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hillsvet.com/weigh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