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반려동물 지도 어떨까요? 일본 '도그 프렌들리 맵' 소개
- 문화
- 2024. 6. 14.
-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이용할 수 있는 가게와 레저 장소 공개
2024년 4월 수산가공 도매상인 저희 주식회사 미사키 메구미 수산은, 최초의 반려견 사료 브랜드 'FISHDOG'을 론칭했습니다.
FISHDOG는, 당사가 감정·매입·가공으로부터 유통까지를 일관 체제로 만드는, 참치 전문의 반려견 푸드 브랜드입니다. 저희는 소재의 양호함과 신선도 유지를 고집해, 소중한 가족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더 즐거워지는, 애견 퍼스트의 간식을 판매 중입니다.
현재 제1탄 상품인 참치 육포 시리즈를 당사가 운영하는 FISH STAND의 온라인 숍과 실제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같은 시기, FISHDOG 공식 사이트 내에서 'DOG FRIENDLY MAP 죠가시마'(이하 도그 프렌들리 맵)를 공개했습니다.
저희는 죠가시마에 종래보다 반려견을 동반해 관광하는 분도 많아, 반려견을 동반한 손님들에게 섬 내의 훌륭한 자연환경을 더욱 전하고 싶었습니다. 그런 생각으로, FISHDOG의 상품을 함께 개발한 애견 트레이너와 함께 각 점포·스포트를 취재해, 오리지널 관광 맵을 제작 했습니다.
죠가시마는 가나가와현 미우라시의 남단에 있는 섬으로, 둘레 길이는 약 4km로 가나가와현에서 가장 큰 자연섬입니다. 면적의 절반을 현립공원이 차지하고 있어 1.2km 정도의 걷기 쉬운 하이킹 코스, 2개의 등대와 낚시터 등 광활한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형견은 들어갈 수 없다. 가봐야 안다"를 없애고 싶다
애견인에게 있어서 강아지와 함께 외출하는 것은 일상적인 일입니다. 요즘은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는 가게도 늘고 있습니다만, 실제로 가 보니 사전 정보와 달랐다는 곳이 적지 않습니다.
- 반려견 동반 가능하다고 기재되어 있었지만, 대형견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 가보니 테라스석만 들어갈 수 있어 우천 시 이용이 불가능했다.
- 애견 사료가 있다고 게재되어 있었는데, 실제로 방문하면 판매하지 않았다.
이러한 애견인의 경험담을 통해, 반려견을 데리고 놀러 가는 장애물은 아직 높고, 가는 가게나 장소가 한정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애견 트레이너
저희는 중형견과 살면서 평소 외출이나 일에도 데리고 다닙니다. 중형견 클래스라면 들어갈 수 없는 가게도 많아서 사전에 입점 가능한 장소를 조사하는 것이 힘듭니다. 제가 매일 곤란한 일이나, 이런 정보가 있으면 좋겠다고 하는 포인트를 도입해, 한 점포씩 정성스럽게 취재했습니다.
이시바시 / FISHDOG·FISH STAND 사업 책임자
상품 개발의 배경으로 FISH STAND 매장을 방문해 주시는 고객에게 강아지 동반자가 너무 많았어요. 손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모두 상점가를 휘청휘청 걸으며 산책을 하고 있지만, 어디로 가면 좋을지 모른다는 모습이었습니다. 애견을 동반한 고객들이 좀 더 죠가시마의 매력을 알고 즐겼으면 해서 FISHDOG의 발매와 함께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입장 가능한 강아지 사이즈 및 매장 정보 등이 맵과 웹으로 연동
맵에는 '죠가시마'와, 죠가시마에서 배로 5분의 장소에 위치하는 '미사키항', 2개의 구역의 정보를 게재했습니다.
하이킹 코스에서 추천 장소, 가게의 개요와 위치를 한눈에 알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 뒷면에는 애견 동반 관광에 도움이 되는 정보나 칼럼도. 꼭 봐주셨으면 하는 포인트입니다.
각각의 지역을 연결하는 나룻배·산시로의 정보나, 반려견과 함께 묵을 수 있는 숙소의 정보도 있어, 천천히 미우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에서는 '놀다', '먹다', '자다'의 3 카테고리로 정보를 소개합니다. 맵에 게재하고 있는 점포에 대해서는 웹 페이지에서 기본 정보를 볼 수도 있고, 각각이 연동되어 있습니다.
FISHDOG을 온라인으로 구입한 분에게 맵을 무료 선물 중!
FISHSTAND의 온라인 숍에서 FISHDOG의 상품을 구입하면 무료로 도그 프렌들리 맵을 선물 합니다.
맵과 FISHDOG 간식을 가지고 꼭 죠가시마에 관광하러 와 보지 않으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