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고양이카페 'MOCHA', 해외진출 1호점 강남에 오픈
- 문화
- 2024. 6. 10.
'카페처럼 아늑하고, 거실처럼 상냥한 공간에서, 귀여운 고양이들과 풍부한 시간을 보낸다'라는 콘셉트로 일본 전국에 고양이카페를 전개하는 리포트 주식회사(본사: 도쿄도 신주쿠구, 대표이사: 이와사키 코지)는, 2024년 6월 17일(월)에 해외 최초가 되는 '고양이 카페 MOCHA 한국 강남점'을 오픈합니다.
리포트 주식회사
많은 사람에게 독특한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 싶은 생각으로 회사를 설립해, 2015년에 '고양이카페 MOCHA' 제1호점으로서 이케부쿠로 니시구치점을 오픈했습니다.
모든 고객에게, 마음으로부터 충족되는 시간을 맛 봐 주었으면 하는 생각과 함께, 느긋하게 지내거나,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와 대화에 꽃을 피우거나 등, 고객의 소중한 사람과의 시간이, 조금이라도 특별하고 충실한 것이, 우리의 제일의 소원입니다.
또한 고양이 카페는 일본에서 독자적으로 발전한 독특한 문화로서 이제 전 세계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고양이카페 MOCHA'는 외국인 관광객으로부터도 인기 있는 관광 명소가 되고 있어 일본의 인바운드 소비의 도입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을 근거로 해 당사는 향후, 일본뿐만이 아니라 해외에 적극적으로 전개를 해 나갈 것입니다. 고양이를 사랑하고, 일본 문화에 흥미를 가지는 전 세계의 사람들에게, 일본 독자적인 고양이 카페 문화를 넓힘으로써, 글로벌한 성장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에 고양이카페 업계 최초로 해외 진출하여 해외 제1호 점포로 한국 강남점을 오픈합니다.
한국은 현재 공전의 고양이 붐이며, 실제로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은 개를 키우는 사람의 2배에 이른다고 합니다. 또, 실제로 최근 '고양이카페 MOCHA'의 시부야점이나 하라주쿠점을 중심으로, 한국인 관광객의 손님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일본의 팝 문화를 해외에 전파해 가는 첫걸음으로서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일본의 문화인 고양이 카페를 통해 국경을 초월하여 소통의 장의 하나로 많은 분들이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 향후도 글로벌하게 한층 더 해외에서의 점포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아시아를 중심으로, 베트남·대만·중국에서의 출점 준비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향후의 전개도 기대해 주세요.
'고양이카페 MOCHA'의 특징
저희는 평소보다 고객님께서 고양이에게 치유받고 편안하게 지내셔서 일상에서 해방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 생각을 담아, '고양이카페 MOCHA'에서는 커플이나 가족, 친구끼리 편안한 시간을 고양이와 함께 보내기 위한 궁리를 하고 있습니다.
매장 내 시설도 잘 갖춰져 있고, PC 작업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Wi-Fi 및 전원도 완비되어 있어 만화도 무제한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들과의 접촉은 물론이지만, 일이나 수다, 느긋한 휴식 시간 등 고객이 생각하는 시간을 고양이들과 함께 보낼 수 있는 것이 MOCHA의 최대의 특징입니다.
또한, 영업시간 중에는 하루 2번의 식사 시간이 있어 아기자기한 고양이들의 식사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촬영은 자유로우니, 꼭 사진이나 동영상에 담아주시고, 가정에서도 귀여운 고양이의 사진으로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양이 간식(고양이 아이스 / 고양이 만화 2종류)은 한정수량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고양이가 있기 때문에, 꼭 접해 보면서 궁합을 확인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더 많은 고객들이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고양이카페 MOCHA 한국강남점' 개요
- 가게 이름 : 고양이카페 MOCHA 한국강남점
- 소재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길 29
- 운영시간 : 11시 ~ 21시
- 정기 휴일 :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