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기업 수바이오젠, 충남형 반려동물 매개치유 간담회 개최
- 산업
- 2024. 5. 4.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학교기업 수바이오젠은 충청남도교육청과 함께 지난 4월 25일 동물과 건강한 교감을 통한 맞춤형 마음치유 '2024년 충남형 반려동물 매개치유 간담회'를 개최했다.
박윤제 산업과학대학장은 "수바이오젠에서 진행하는 동물교감치유 분야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더욱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전문간담회의 의미를 부여하였다.
이날 전문간담회에는 동물매개 전문가, 심리상담 전문가, 교사, 훈련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 10명이 참석하여 충남형 반려동물 매개치유의 방향성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되었다.
전문간담회에서는 공주대학교 학교기업 수바이오젠 '온마음'과 '23심리발달센터'는 동물매개치료(동물교감치유) 참여기관으로서 동물교감치유 진행 인력풀 양성 및 관리, 치유도우미견 양성 및 유지·관리, 안정적인 동물교감치유 운영, 프로그램 구성방안을 발표하였다.
이후 충남형 반려동물 매개 마음치유 적용 시 고려되어야 하는 우선 지원 대상자의 선발 및 선별과 동물교감치유 운영 기관과 관련한 협력 체계 구축에 관한 안건이 다루어졌다.
이에 충청남도교육청은 심리·정서적 위기 학생 지원에 있어서 다양성이 존중되는 지원을 위해 충남형 동물교감치유모델을 도입할 것이며, 효과성 검증을 위해 2024년 하반기부터 시범 사업을 펼칠 것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