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하군이네동물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 로컬/경기
- 2022. 11. 8.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지난 1일 하군이네동물병원과(원장 최대성) 지역특화분야 연계 학과 교육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오산대학교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오산대학교 노재준 부총장, 반려동물관리과 이영란 학과장, 하군이네동물병원 최대성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변화하는 미래 반려동물 산업분야에 대응하여 상호 산업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이루어 졌으며, 현장맞춤형 인재 육성 및 교육 활성화 발전 방안에 대하여 협의하였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을 통해 △실습교육 운영을 위한 인프라 공동 활용 △현장맞춤형교육 활성화를 위한 산ㆍ학 기술정보 교환 △HiVE사업 관련 현장맞춤형교육에 따른 취ㆍ창업 지원 등의 분야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노재준 부총장은 "최근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늘어나면서 동물복지 및 동물보호에 대한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두 기관의 협력을 통해 동물보건 전문가 양성뿐 아니라 지역 반려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대성 원장은 "오산대 반려동물관리과가 지역특화분야로 성장할 수 있어 기쁘다. 학생들의 현장 맞춤 실습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대는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운영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에 선정되어 올해부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HiVE사업의 지역특화분야로 선정된 반려산업분야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