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제3회 속초반려견 문화축제 '모여라! 멍멍' 개최... "메타버스로도 실시간 참여 가능"
- 문화
- 2022. 10. 4.
- 가수 박희수 공연, 김용아 작가 그림전, 김민성 작가 길고양이 사진전 등 볼거리 다양
속초시와 (사)한국애견협회 속초지회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고, 동물사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3회 속초반려견 문화축제'를 10월 9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속초 EXPO타워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8년 개최 이후 무려 4년만에 개최하는 행사로 반려동물과 사람이 어울리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고자 추진되었다.
특히, 메타버스 플랫폼을 축제에 활용해 오프라인은 물론 실시간 온라인으로 행사에 참여하고 관람할 수 있다.
그리고, 동물사랑 가수로 유명한 가수 박희수의 공연과 모든 생명의 연대와 공존을 꿈꾸는 작가 김용아의 그림전, 김민성 작가의 길고양이 사진전도 열려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유기동물방지 및 반려동물 보호 캠페인을 펼치면서 유기동물의 새주인 찾아주기 입양행사와 문제견 행동교정 상담, 반려견 건강상담 등도 함께 운영된다.
이주일 속초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서로를 이해하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