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6/0911

수의미래연구소, 'KVLE 월간국시 모음집' 출간... "수의사 국가시험 공개 위한 프로젝트 일환" 사전 신청자 230명을 대상으로 월간국시 모음집 배포 수익금 전액 동물의료 발전 위해 기부 예정 6월 9일, 수의미래연구소(공동대표 조영광, 허승훈, 이하 수미연)는 KVLE(Korea Veterinary medical Licensing Examination, 이하 크브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월간국시 모음집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수미연은 수의사 국가시험 공개를 위해 행정심판을 청구하는 등 젊은 세대 수의사로서 수의사들과 수의대생들이 이미 공감대를 이룬 '수의사 국가시험 문항 및 정답 공개'와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행동하고 있으며 이번 월간국시 모음집 또한 그러한 목적을 가지고 기획 및 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현재는 음성적으로 복원된 수의사 국가시험 문항을 본과 4학년, 즉 수의과대학 6년의 교육과정의.. 2022. 6. 9.
밀양 애견동반카페 '메나쥬'... 오픈 공간에서 "프라이빗" 감성을 즐기다! 밀양 반려동물 테마여행 1일차, 밀양에 도착해 제일 처음 방문한 곳은 '메나쥬'였다. 넓은 실내 및 실외공간, 분수가 뿜어져 나오는 야외 정원, 그리고 루프탑과 미니 산책로가 있는 메나쥬! 메나쥬 풍경,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자. 메나쥬 풍경 밀양 IC를 나와 메나쥬에 도착, 주차장에 차를 주차한 후 메나쥬 안으로 들어간다. 문이 열리고 눈에 들어오는 넓은 실내 풍경... 이런 풍경이 있을 줄이야! 메나쥬 구조는 직사각형 구조이기 때문에 문을 열고 들어가니 긴 실내의 모습이 보인다. 입구에서 손님을 향해 미소짓는 기린과 판다 인형, "얘들아, 나도 반가워!" 카운터에 놓여있는 '밀양시건축경관상' 수상 기념패. 이 기념패가 말해주듯, 메나쥬의 경관은 정말 예쁘고 멋있다. 커피를 주문한 후 운전하며 먼 길 내.. 2022. 6. 9.
남해관광문화재단, 친환경 캠페인 성료... "해양쓰레기 친환경 굿즈로 교환" 세계 환경의 날 맞이 친환경 캠페인 성료 송정솔바람해변 비치코밍 후 해양쓰레기 친환경 굿즈로 교환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남해 미조면 일원에서 바다를 지키며 여행을 즐기는 친환경 캠페인 '그린 트럭 체인지 마켓'을 진행했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이 지난 4일 실시한 친환경 캠페인은 사전 모집을 통해 50명의 참여자를 선정해 남해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설리스카이워크를 체험하고 송정솔바람해변에서 남해를 정화하는 쓰레기 줍기 활동을 전개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송정솔바람해변에서 진행된 비치코밍(해변 정화 활동)에서 참여자들은 쓰레기 수거 도구를 들고 해변 쓰레기를 담았으며 남해관광문화재단과 한국관광공사는 쓰레기를 수거한 참석자들에게 비누, 쿨러백, 물병 등 한정판 굿즈로 교환하는 이벤.. 2022. 6. 9.
강서구, '제6회 겸재문화예술제' 개최... "겸재의 예술혼을 느낄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강서구는 300년 전 겸재 정선의 숨결이 살아있는 궁산 일대에서 11일 '제6회 겸재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겸재문화예술제는 우리나라 문화ㆍ예술의 상징이자 진경산수화의 대가인 겸재 정선의 화혼을 기리고 그의 정신을 계승하자는 취지로 마련한 차별화된 참여형 문화예술제다. '겸재를 만나다, 예술을 누리다'라는 슬로건 아래 겸재의 주요 작품 활동지였던 궁산을 배경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17회 겸재전국사생대회 ▲겸재예술한마당 등 다채로운 문화ㆍ예술 행사가 진행된다. 올해로 17번째를 맞는 '겸재전국사생대회'는 전국 유아 및 청소년이 참가해 겸재가 거닐던 수려한 궁산의 모습을 한국화, 서양화, 수채화, 파스텔화 등 다양한 기법으로 화폭에 담는다. 사생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10일까지 겸재.. 2022. 6. 9.
제천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 위한 홍보ㆍ점검 나서 제천시가 반려동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성숙한 문화 조성을 위해 홍보ㆍ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생후 2개월령 이상의 반려동물은 반드시 동물등록을 하고 동반 외출 시엔 목줄 등 안전조치를 해야 하며 배설물은 반드시 소유자가 치워야 한다. 또한 올해 2월부터 시행규칙이 강화됨에 따라 목줄 및 가슴줄의 길이는 2m 이내이며 아파트 엘리베이터 등 공용공간에서는 반려견을 직접 안아 반려견이 이동할 수 없도록 안전조치를 해야 한다. 이를 1차 위반할 경우 안전조치 미준수 20만 원, 등록대상동물 미등록 20만 원, 배설물 미수거 5만 원의 과태료가 각각 부과된다. 이와 관련해 지난 5월에는 제천시, 동물보호센터, 동물보호명예감시원을 포함 총 2개 조를 편성해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등 반려인.. 2022. 6. 9.
인피니언, 차내 모니터링 시스템(In-cabin monitoring systems) 달성 여름으로 접어들면서 기온이 높아지고 있다. 여름에는 주차된 차 안의 온도가 70°C까지 빠르게 올라갈 수 있어서, 혹시 차 안에 아이나 동물이 남겨진다면 위험할 수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의 XENSIV™ 60GHz 차량용 레이더 센서(BGT60ATR24C)를 적용한 차내 모니터링 시스템(In-cabin monitoring systems)은 남겨진 아이나 동물의 미세한 움직임과 생체 신호를 감지하고 알람을 울린다. 또한 소형이면서 가성비가 높은 BGT60ATR24C는 제스처 감지를 위한 전방 레이더, 거리 측정을 위한 고해상도 FMCW (주파수 변조 연속파) 레이더, 근거리 감지, 레이돔에 숨겨진 센싱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BGT60ATR24C는 소형 패키지로 4GHz의.. 2022. 6. 9.
동원F&B, 청담우리동물병원과 '건강한 펫푸드 문화 활성화' 위한 MOU 체결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청담우리동물병원(대표원장 윤병국)과 건강한 펫푸드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동원F&B는 8일 서울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청담우리동물병원과 협약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윤병국 청담우리동물병원 대표원장과 이상진 동원F&B 전략사업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반려동물 식품 공동 연구 및 개발 △온ㆍ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제품 홍보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동원F&B의 펫푸드 연구원들은 청담우리동물병원의 전문 수의사들과 협업해 반려견, 반려묘 각각의 특성에 맞는 기능성 프리미엄 펫푸드를 개발해나갈 계획이다. 동원F&B는 1991년부터 펫푸드를 만들어 품질 기준이 까다로운 일본 시장에 30여 년간 6억 개 이상의 반.. 2022. 6.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