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산업

SPC 던킨, 6월 8일부터 한정판 '포켓몬 시크릿 네임택' 출시

포켓몬 시크릿 네임택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포켓몬 마니아를 위한 '포켓몬 시크릿 네임택'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포켓몬 시크릿 네임택'은 여행용 캐리어, 백팩 등에 달아 분실 방지용 네임택 또는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한 제품으로, '피카츄', '꼬부기', '파이리' 등 인기 포켓몬 총 12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포켓몬 몬스터볼을 콘셉트로 한 패키지 내에 랜덤으로 상품이 제공돼 뽑는 재미를 더했다.

 

던킨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포켓몬 도넛' 또는 '포켓몬 쿨라타'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포켓몬 시크릿 네임택'을 2,500원에 판매한다. (1인당 1일 최대 4개까지 구매 가능)

 

행사는 진행 점포에 한해 6월 8일부터 진행되며 제품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SPC 던킨 관계자는 "포켓몬스터를 적용한 제품 및 굿즈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이번 '포켓몬 시크릿 네임택'도 출시하게 됐다"며 "'굿즈 맛집'으로 소문난 던킨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색 굿즈를 선보여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 ━━━━
지역뉴스/관악

관악구, 반려동물 펫티켓 교육 실시...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성숙한 문화 만들기"

펫티켓 교육 진행 모습

1인 가구의 증가와 저출산 고령화 등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수는 급격히 증가하고 있음에도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과 공중문화의 배려가 부족해 갈등을 유발해 공공성의 확대가 요구되고 있다.

 

서울 관악구가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고자 '반려동물 펫티켓 교육' 첫 강의를 관악구청 지하 1층 일자리카페에서 지난 3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반려견 관리와 반려동물 문화 인식을 높이면서 타인을 배려하는 '펫티켓' 등을 교육하는 과정이다.

 

반려동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해소할 수 있도록 반려견 행동교정 교육, 동물등록 및 인식표 부착, 배설물 수거 방법 등 다양한 반려견 에티켓 이론과 실습을 진행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2월부터 시행한 안전조치 개정사항의 목줄 또는 가슴 줄의 길이 2m 이내로 유지, 공동주택 건물 내부의 공용공간에서는 반려견이 이동할 수 없도록 해야 함을 강조하며 교육했다.

 

강의는 한국반려동물매개치료협회 소속 동물행동상담사의 실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강의 및 실습과 더불어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발생하는 문제와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개인별 상담도 이뤄져 참가자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와 더불어 관악구는 '반려동물 펫티켓 교육'과 연계해 이수자를 대상으로 직접 자택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반려동물 행동교정 교육'을 3회 실시할 계획이다. 개별 반려견 문제행동에 따른 맞춤형 교육 및 훈련을 진행한다.

 

관악구는 '반려동물 펫티켓 교육'을 오는 8월에서 9월 중 총 2회 더 실시할 계획이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현수막 설치, 동물보호명예감시원 활동 등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올바른 펫티켓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진행하는 반려견 에티켓 교육을 통해 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많은 반려인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 ━━━━
지역뉴스/대구

대구광역시, '제19회 대구펫쇼' 개최... "멍냥이 집사들 모두 함께 즐겨요"

  •  6월 10일(금)~12일(일), 3일간 엑스코에서 대구ㆍ경북 최대 규모로 개최

 

'제19회 대구펫쇼' 포스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축제인 대구펫쇼는 반려동물 가족의 생애 전주기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올해 처음으로 '대구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행사 내 동시 개최한다. 다양한 반려문화 체험, 패널들과 함께하는 토크쇼 등을 열어 다채로운 반려동물 가족행사로 확대해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진다.

 

이번 전시회는 150개 사 300부스 규모로 강아지ㆍ고양이 사료, 프리미엄 간식, 영양제, 하우스, 인식표, 가구 등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비교ㆍ구매할 수 있어 온라인 구매의 한계를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돼 관련 참가업체와 참관객들의 관심이 뜨겁다.

 

대형ㆍ신규 업체도 다수 참여해 전년과는 또 다른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고, 곤충사료 및 기능성 슈퍼푸드가 함유된 사료, 워터리스 샴푸 등 참관객 기호 변화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 외 묘주들을 위한 브랜드도 다양하게 참여해 다채로운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새로운 구성의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어 참관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펫'스티발 코너를 마련해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운동회와 사료부터 유모차, 자동화장실 등 프리미엄 제품으로 구성된 자선 경매도 진행한다. 어질리티 경기대회, 전국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및 컨테스트, 국제 도그쇼 등도 선보여 참관객에게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대구시수의사회는 반려동물 토크쇼를 열어 반려동물에 대한 궁금증을 현장에서 답하는 소통 중심의 행사를 기획하고 있으며, 보건환경연구원과 함께 대구시에 등록된 반려견 중 100두(6.11.~6.12., 일 50두 선착순)에 대해 주요 질병 및 인수공통감염병 7종에 대한 무료 검진을 실시(6.11.~12.)한 후 검사 결과를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이 외 반려동물의 건강관리에 대한 상담을 수의사에게 직접 받을 수 있는 공간과 유기동물 입양상담을 하는 공간을 함께 조성해 반려문화 확산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반려동물 친화도시'를 표방하며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대구시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위해 반려동물 배변봉투를 무료로 배부한다. 또한 전시장 방문 시 반려동물의 안전 및 관람객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 반려동물은 반드시 목줄 착용 또는 이동장에 넣어야 하는 것과 깨끗한 배변처리에 대한 안내 등 관련 산업 발전과 펫팸족들의 증가에 걸맞은 수준 높은 펫티켓(Petiquette)에 대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현장 매표 시 7,000원(초등학생 3,000원)이며, 온라인 사전등록 시 (~ 6.9.(목)까지) 할인된 가격(5,000원)에 관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펫쇼 사무국(문의 053-601-5395)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올해 19회째를 맞는 대구펫쇼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풍성한 볼거리와 반려동물 문화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돼 있으니, 많은 시민들께서 반려동물이 주는 행복감을 함께 느끼며 소중한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 ━━━━
산업

기아,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니로 EV 체험 공간 '기아 에코 빌리지' 오픈

기아가 메타버스 니로 EV 체험 공간 '기아 에코 빌리지'를 공개했다

 

기아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니로 EV 체험 공간 '기아 에코 빌리지(Kia Eco-Village)'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로블록스는 글로벌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북미와 유럽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니로 EV 체험 공간이 펼쳐지는 가상 세계인 기아 에코 빌리지는 인간과 동물이 교감해 친환경 에너지를 충전하는 '친환경 라이프'를 주제로, 마을ㆍ해변ㆍ에너지 센터ㆍ캠핑장 등 총 4개의 가상 공간으로 꾸며졌다.


참가자들은 기아 NFT 센터에서 기아 EV NFT 작품을 관람하고 △딜리버리 게임 △발리볼 게임 △스피드 게임 △댄스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니로 EV의 상품성을 체험할 수 있다.

 

딜리버리 게임은 참가자에게 주어진 친환경 미션에 맞춰 니로 EV를 직접 운전해 정해진 장소에 물건을 배달하는 게임으로, 기아 에코 빌리지 곳곳을 탐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해변에서 진행되는 발리볼 게임은 정해진 시간 내에 니로 EV의 트렁크 및 프론트 트렁크에 공을 넣는 게임으로 니로 EV의 공간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에너지 센터에서 즐길 수 있는 스피드 게임은 니로 EV를 타고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경주하고 코인을 획득하는 레이싱 게임으로 니로 EV의 401km 항속거리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캠핑장 중앙 광장에서 진행되는 댄스 게임은 음악에 따라 나타나는 화살표를 기억해 정확하게 입력할수록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댄스 게임으로 니로 EV와 V2L로 연결된 오디오 위에서 펼쳐진다.


특히 기아는 참가자들이 게임을 통해 얻은 코인으로 동물ㆍ기계ㆍ정령 등 니로 EV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펫, 나만의 캠핑장을 꾸밀 수 있는 캠핑용품 등을 구매해 기아 에코 빌리지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기아는 에코 빌리지에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딜리버리 게임으로 주간 배달 순위를 겨루는 '찾아라 배달왕', 댄스 게임 정확도로 획득한 점수를 견주는 '신나는 댄스배틀' 등 게임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기아 에코 빌리지에 전시된 니로 EV와 함께 사진을 찍거나 캠핑존에서 나만의 캠핑장을 꾸미고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아는 이날 친환경 SUV 니로 EV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니로 EV는 △401km에 달하는 우수한 1회 충전 주행거리 △높은 실내 안전성 및 거주성 △고급 편의사양 및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하이테크하고 유니크한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등을 통해 기아의 대표적인 친환경 차량으로 거듭난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기아 에코 빌리지가 MZ세대에게 친숙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니로 EV의 상품성을 재밌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한 신차 체험 공간이며, 모빌리티 전문 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향후 전기차 주요 타겟인 MZ세대와 꾸준히 소통하는 한편, 온ㆍ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한 사용자 경험을 확대함으로써 미래기술을 선도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1
Copyright © 야호펫. All rights reserved.
의정부시 부용로174 | 031-853-6048 | 경기 아 52073 | 2019년 1월 10일 | 발행인·편집인 : 이동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정미 | yahope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