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반려동물 지도]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곳, '직동근린공원'
- 돌봄
- 2021. 8. 7.
의정부시청 뒷편에 의정부 시민들의 쉼터인 '직동근린공원'이 있다. 직동근린공원에는 축구장, 농구장 등의 체육시설이 있고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잘 조성된 산책로는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기 안성맞춤이다. 펫티켓을 준수하며 초록의 자연과 화단에 조성된 꽃을 감상하며 반려견과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바로 직동근린공원이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직동근린공원 산책로를 따라 공원을 한바퀴 둘러보며, 그 모습을 사진에 담는다.
주차장 바로 옆에 농구장이 있다. 농구장을 지나 조금 가니 인공폭포가 보인다. 무더운 여름의 오후, 인공폭포의 물소리를 들으니, 한결 시원함이 느껴진다.
인공폭포 옆으로 넓게 조성된 꽃밭이 시야에 들어온다. 기념탑에는 '2020 뉴딜사업, 단풍어울길에 희망을 심다'라고 쓰여있다.
'G&B City 의정부'... 'G&B'는 'Green & Beauty'의 줄임말로 이곳 직동근린공원은 'G&B'라는 말처럼 초록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의정부의 대표적인 공간이라 하겠다.
꽃밭에 조성된 꽃들의 모습을 사진에 담았다.
꽃밭을 지나면, 시계 방향으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안내 표지판을 따라 걷는데, 산책로는 경사도 완만하고 장애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어 걷기에 편했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직동근린공원 축구장이 보인다. 의정부에는 이곳 직동근린공원 축구장 이외에도 곤제근린공원과 활기체육공원에 축구장이 갖춰져 있다.
필자도 축구를 하기 위해 이곳 직동근린공원 축구장을 몇 번 왔었다. 운동을 하다보면, 반려견과 산책하는 반려인들의 모습을 보곤 했는데, 공원에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이렇게 산책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예쁜 꽃들과 잘 조성된 산책로를 만날 수 있는 직동근린공원은, 반려인이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게 펫티켓을 지키며 산책하기 좋은 의정부의 대표적인 산책로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