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반려동물 피부 건강 지키는 케어템
- 돌봄
- 2021. 8. 9.
- 고온다습한 여름철, 반려동물 곰팡이성 피부염 등 각종 피부 질환 주의
- 관련 업계, 반려동물의 건강한 피부와 면역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제품 선보여
-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장 건강 & 피부 유산균', '버블브러쉬', '보습연고' 등 반려동물 피부 케어 제품 눈길
올 여름 역대급 무더위에 이어 고온다습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실제, 기상청 장기 전망 중 1개월 전망에 따르면 8월 내내 덥고 습한 공기의 영향을 받는 가운데 평년보다 온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남녀노소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런 날씨에는 사람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의 건강에도 빨간 불이 켜진다. 특히, 반려동물 건강을 위협하는 여름철 불청객 1순위는 단연 피부질환이다. 고온다습한 날씨로 피부염 원인균 번식이 용이해져 세균성농피증, 곰팡이성 피부병, 습진 등이 생기거나 재발하기 쉽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청결한 피부를 유지하는 샴푸와 보습 연고, 피부 면역력을 높이는 유산균 등이 눈길을 끌고 있다.
피부 질환에는 청결한 환경은 물론, 피부 면역력 증진을 통한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 외부의 병균과 싸우는 정상적인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기면 피부염 원인균을 이겨내기 어려워지며, 자신의 피부를 외부 물질로 착각하고 공격하는 자가면역성 피부염 유발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반려동물의 피부 트러블로 시름이 깊은 반려인들에게 한 줄기 빛이 되어 줄 반려동물 피부 케어 제품을 모아봤다.
피부 면역력 UP! 리버벳 '장 건강 & 피부 유산균'
우리집 멍냥이의 튼튼한 장과 윤기나는 피부를 원한다면 대한민국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기업 종근당바아오가 연구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라비벳 '장 건강 & 피부 유산균'을 추천한다.
라비벳 '장 건강 & 피부 유산균'은 반려동물의 소화 장애와 피부 문제로 고민인 반려인을 위한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장 기능 개선 유산균 3종과 유산균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 식약처 인증 피부 유산균, 저분자 피쉬콜라겐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피부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프로바이오 65'는 김치에서 발견한 식물성 피부 유산균으로 인체 & 아톺견 대상 임상 시험을 통해 피부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체내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피쉬콜라겐이 필수 펩타이드와 아미노산을 피부 속 깊이 전달해 반려동물의 피부를 더 탄탄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파우더 타입의 체형을 통해 기호성을 높였고, 사료, 간식으로 충당하기 어려운 과일ㆍ야채 파우더를 믹스해 반려동물이 비타민C와 미네랄을 자연스럽게 보충할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단맛을 내지만 혈당과 체중 증가 걱정이 없는 저칼로리 당을 함유해 특별건강관리가 필요한 동물에게도 급여할 수 있도록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
자극 없이 깔끔한 세정 & 마사지, 헨로포우 '버블브러쉬'
헨로포우가 출시한 '버블브러쉬'는 반려동물의 목욕시간을 보다 편안하게 만들어줄 목욕세트 중 하나로, 목욕을 자주 시킬 수 없는 반려동물의 피부 특성을 고려하여 헹굼보다는 세정력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
브러쉬 내부에 샴푸를 짜넣으면 브러싱과 거품칠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350개의 실리콘모가 샴푸 시 각질과 노폐물 등을 자극없이 꼼꼼하게 제거해줘 습한 여름철 발생하기 쉬운 피부 질환을 막을 수 있다.
손으로 목욕을 시켜줄 때와 달리, 부드러운 마사지 효과로 안정감을 높이고 스트레스는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물을 적시고 거품을 내고 물로 헹구는 시간을 최소화해서 반려동물의 목욕시간을 줄여 줄 수 있다.
* 웹사이트 : https://henlopaw.com/
보습과 진정으로 손상 피부 개선, 위그웨그 '데일리 모이스처 크림'
위그웨그 '데일리 모이스처 크림 연고'는 반려동물의 발바닥 갈라짐과 상처, 부분적 탈모와 각질, 가려움증, 곰팡이 습진으로 인한 냄새 케어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반려동물의 손상된 피부를 개선과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고, 상처를 완화하는 기능이 함유됐다. 동물용 의약외품 등록을 마친 반려동물 전용 크림으로 건조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여드름 개선 및 면역증강 특허를 받은 삼나무와 연잎 복합발효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고, 라벤더ㆍ해바라기씨 등 순한 성분 16가지의 천연오일 포뮬러로 예민한 반려견 피부케어에 탁월하다. 고농축 마데카소사이드를 주원료로 하며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제품은 대용량 튜브형 타입으로 먼지, 털, 오염물질이 차단돼 어느 부위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인공색소와 인공향료를 없애 반려견의 후각도 편안하게 해준다.
민감성 피부의 댕댕이를 위해! 아일오브독스 'No.12 민감용 이브닝 샴푸'
사람 피부와 달리 반려동물의 피부는 중성에 가깝기 때문에 피부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반려동물의 피부에 맞는 중성 pH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일오브독스 'No.12 민감용 이브닝 샴푸'는 심한 각질과 염증, 아토피 치료 후 집중적인 피부관리가 필요한 견종에게 적합한 민감 피부 전용 제품이다.
필수 지방산이 함유된 순수 달맞이꽃 오일을 함유해 털과 피부에 기름기 없이 촉촉한 수분케어가 가능하며, 영양 공급과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전문 향수 디자이너가 직접 제작한 아이오브독스만의 은은한 프라임로즈 바닐라 크림 향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받은 반려동물의 긴장감과 스트레스를 케어해준다.
이 제품은 반려동물의 피모상태에 따라 샴푸 원액 또는 물과 1:10의 비율로 희석해 마사지하듯 문지른 뒤 헹궈주면 된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