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츄럴코어, 유기견 보호소 '유엄빠'에서 현장 봉사활동 진행

네츄럴코어, 유기견 보호소 '유엄빠'에서 봉사활동 진행

 

매년 적극적인 유기동물 지원 사업을 펼쳐오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펫푸드 기업 네츄럴코어㈜ 임직원들이 올해도 유기동물 사랑 실천에 나섰다.

 

네츄럴코어는 경기도 시흥시에 소재한 유기견 구조·보호시설 '사단법인 유엄빠(유기동물의 엄마아빠, 이하 유엄빠)'에 임직원들이 방문, 시설을 후원하고 현장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네츄럴코어 창립 15주년 기념일을 앞두고 진행됐다.

네츄럴코어는 지난 2009년 11월 1일 설립 이후 15년 간 유기동물 보호소와 쉼터, 관련단체와 협력해 다양한 유기동물 보호 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가고 있다. 네츄럴코어는 유엄빠가 개소한 지난 2015년부터 9년 간 매달 사료와 간식 등을 지원하며 유엄빠와 소중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정부 지원 없이 100% 민간 후원으로 운영되는 유엄빠는 매년 150마리 이상의 유기견을 구조해 새로운 삶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봉사활동 진행 모습

 

이 날 현장을 찾은 네츄럴코어 임직원 12명은 보호 시설을 청소하고 열악한 상황에서 구조돼 유엄빠의 보호를 받고 있는 유기견을 산책시키는 봉사를 진행했다. 이 날 봉사활동에 참가한 박진영 네츄럴코어 영업마케팅부 팀장은 "강아지들이 머무는 공간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고 또 같이 산책도 하며 아이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고 보람차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네츄럴코어 관계자는 "반려동물 가구가 급증하는 가운데 유기동물 또한 매년 10만 마리 이상 발생하고 있지만 이들을 구출하고 보호하는 보호소는 재정적 어려움으로 매년 그 수가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며 "정부 지원 없이 100% 민간 후원으로 9년간 운영돼 온 유엄빠 등이 흔들림 없이 동물 사랑의 가치를 지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함께하겠다"라고 밝혔다.

 

네츄럴코어는 창립 이후 지금까지 지난 15년 간 국내 유기동물 보호소와 쉼터, 단체에 총 45억여 원을 지원했다. 네츄럴코어는 현재 37곳의 유기동물 보호소를 매년 정기 지원하고 있으며, 그 외 100여 개 유기동물 보호와 쉼터를 대상으로도 제품 구매 금액의 일부를 지원하는 방식의 수시 후원에도 나서고 있다. 또 매년 1회 이상 고객들과 함께 유기동물 보호소 지원을 위한 사료 기부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다.


더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 네츄럴코어

더보기

네츄럴코어는 반려동물과 반려동물 가족의 더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만들기 위해 2009년 창립된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기업입니다. 네츄럴코어는 원재료 출처를 검증할 수 있고 체계적인 품질 및 위생 관리가 가능한 국내·외 제조원 30여 곳을 엄선하여 반려동물 특성이 고려된 1천여 종의 고품질 펫푸드 및 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네츄럴코어는 2011년 국내 제조 프리미엄 사료 브랜드 최초로 해외 수출(홍콩 및 필리핀)에 성공하며 펫푸드 수입 의존도가 높았던 대한민국을 수출 국가로 변모시켰습니다. 현재 네츄럴코어는 홍콩과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10여개국에 고품질 · 프리미엄 펫푸드를 수출하며 대한민국과 K-펫푸드의 위상을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제품을 국내에 소개하며 반려동물과 반려동물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고 업그레이드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네츄럴코어는 창립 이래 꾸준히 유기동물 보호소와 쉼터를 후원하고 관련 협업을 이어 나가는 등 다양한 차원에서 동물 복지가 증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힘든 상황에 놓인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알러지케어(센시티브케어) 제품, 동물보호단체(케어, 한국고양이보호협회 등)의 요청을 지원하기 위한 베지테리언 사료와 치주질환 고양이용 펫푸드(M70),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소매점 전용 단독 상품 등을 제공하여 펫 산업계의 지속적인 성장과 상생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시 부용로174 | 031-853-6048 | 경기 아 52073 | 2019년 1월 10일 | 발행인·편집인 : 이동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정미 | yahope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