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반려동물에게 보충제를 주는 것을 약 90%가 긍정
  • 특정 항목뿐만 아니라 필요한 요소를 모두 갖춘 영양제 선택이 필요!

 

수의사들이 말하는 '반려동물 보충제'에 대한 조언은?

 

모어리치 주식회사(소재지: 와카야마현 와카야마시, 대표자: 하세가와 아키노부)는 수의사 1,000명에게 '수의사가 본 반려동물 보충제'에 관한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최근에는 인간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의 평균 수명도 길어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소중한 가족과 건강하게 지내기 위해, 손을 다하는 반려인이 증가하고 있는 것의 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반려인들이 반려동물에게 실시하는 건강 대책의 일환으로 보충제를 준다는 선택지도 있습니다. 그러나 보충제는 종류가 많고, 어떤 상품을 사면 좋을지 망설이는 분도 많은 것이 아닐까요.

 

그래서 이번, NMN 펫 서플리먼트 'Good'을 판매하는 모어리치 주식회사는, 전국의 수의사를 대상으로 '수의사로부터 본 반려동물 보충제'에 관한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수의사가 본 반려동물 보충제'에 관한 설문조사

  • 조사기간 : 2024년 3월 1일 (금) ~ 2024년 3월 4일(월)
  • 조사 방법 : 링크 앤 파트너스가 제공하는 'PRIZMA'에 의한 인터넷 조사
  • 조사인원 : 1,008명
  • 조사대상 : 조사 응답 시 수의사와 응답한 모니터 1000명
  • 조사원 : 모아리치 주식회사
  • 모니터 제공원 : 제너럴 리서치

 

수의사의 80% 이상이 적절한 보충제 선택이 질병 예방으로 이어진다고 응답

처음에 '반려동물에 대한 건강 의식이 높은 분은 어떠한 건강 대책을 하고 있는 것이 많습니까, 해당하는 것을 모두 선택해 주세요(복수 선택 가능)'라고 질문했더니,

 

'정기 건강 진단을 받는다(47.9%)'라고 대답한 분이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 '반려동물의 식사에 구애받는다(42.5%)', '적절한 운동을 하게 한다(41.3%)', '반려동물 보충제를 준다(30.2%)'라고 계속되었습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 대책

 

정기 검진, 일상 식사나 운동과 같은 기초적인 건강 유지 외에 반려동물 보충제를 주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으로, '적절한 보충제를 주는 것은 질병의 예방으로 연결된다고 생각합니까'라고 질문했더니 '매우 생각한다(32.6%)', '약간 생각한다(53.9%)', '별로 생각하지 않는다(12.3%)',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1.2%)'라고 하는 결과가 되었습니다.

 

약 90%의 수의사가 적절한 보충제를 주는 것은 반려동물의 질병 예방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반려동물 보충제를 선택할 때는 어떤 것을 신경 써야 하는 것일까요.

 

반려동물 보충제 선택 시에는 어떤 것을 신경써야 합니까?

'아래 항목에 대해 보충제 선택 시에 신경 써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신경써야 한다'를 선택하고, 그렇지 않은 것은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를 선택하십시오'라고 질문했는데

 

각 항목에 대해 '신경써야 한다'를 선택한 비율은 '부작용이 없는가(80.7%)'가 가장 많고, 그 다음 '효과를 실감할 수 있는가(80.3%)', '유효성분의 배합비율(증가가 없는가)(78.9%)', '성분의 품질(78.9%)', '첨가물이 들어 있는가(78.2%)' 등이었습니다.

 

 

반려동물 보충제 선택 시 고려할 사항

 

모든 항목에서 약 80%의 수의사가 신경써야 한다고 응답했고, 특정 항목뿐만 아니라 이러한 요소 모두를 제대로 갖춘 보충제를 선택할 필요성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보충제를 주는 데 있어서의 고려사항에 해당되는 것을 모두 선택해 주세요(복수 선택 가능)'라고 질문했더니, '다른 보충제나 약과의 궁합(39.0%)'이라고 응답한 분이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 '과잉 섭취의 위험(36.7%)', '주기 어렵다(먹을 수 없다)(35.8%)'라고 나타났습니다.

 

 

보충제를 줄 때 고려할 사항

 

보충제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와 애초에 반려동물에게 주는 것이 어렵다는 과제감이 부각되었습니다.

 

그럼 영양제 성분은 어떤 것이 인기가 있을까요?

 

'인기 있다고 생각하는 반려동물 보충제 성분에 대해 맞는 것을 모두 선택하십시오(복수선택 가능)'라고 질문했더니 '비타민류(50.5%)'라고 응답한 사람이 가장 많았고, 이어 글루코사민(33.6%), 콘드로이틴(24.8%)이라고 답했습니다.

 

비타민류의 반려동물 보충제를 주고 있는 반려인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NMN 보충제에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한 수의사는 약 90%

지금부터는 NMN에 대해 물었습니다.

 

NMN이란 세포의 에너지 생산에 필수적인 조효소인 NAD+의 전구체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 NAD+는 세포의 건강 유지와 노화 방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NMN을 섭취함으로써 NAD+의 레벨을 체내에서 증가시킬 수 있다고 되어 있어, 최근에는 보충제로서의 이용도 증가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먼저 'NMN에 대해 알고 계십니까'라고 질문했더니 '이름은 알고 있다(56.3%)', '효과까지 알고 있다(33.0%)', '아니오(10.7%)'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NMN 보충제 인지 여부

 

약 90%의 수의사가 NMN을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NMN을 알고 있다고 회답한 분에게 'NMN 보충제를 반려동물에게 주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라고 질문했더니,

 

'매우 좋다고 생각한다(31.9%)', '좋다고 생각한다(55.8%)', '별로 좋다고 생각하지 않는다(11.2%)', '전혀 좋다고 생각하지 않는다(1.1%)'라고 답했습니다. 90% 가까운 수의사가 NMN 보충제를 주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적절한 보충제는 반려동물의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까?

이번 조사에서 반려동물의 건강에 관한 의식이 높은 사람은 정기검진이나 일상적인 식사나 운동과 같은 기초적인 건강 유지 방법 이외에 보충제를 주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게다가 약 90%의 수의사가 적절한 보충제를 주는 것은 반려동물의 질병 예방으로 이어진다고 회답해, 적절한 보충제에 의해 일정한 건강 유지 효과가 있다는 생각은 수의사에게도 일반적인 것 같습니다.

 

또 그러한 보충제를 선택할 때에 조심해야 할 항목에 대한 설문에서는, 효과를 실감할 수 있는지, 유효 성분의 배합 비율(증가가 없는지), 성분의 품질, 첨가물이 들어있는지, 신뢰할 수 있는 제조원인지, 주기 쉬운지(먹기 좋은 것)의 전 항목에 대해 약 80%의 수의사가 신경써야 한다고 회답했습니다.

 

적절한 보충제 선택 시에는 어떤 항목도 빠뜨릴 수 없는 요소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또, 건강 유지나 노화 방지에 관련되는 NMN의 인지도는 높고, 알고 있다고 응답한 수의사 중 90% 가까이가 NMN 보충제의 섭취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려동물 보충제 선택의 후보에 NMN 보충제를 포함해 보지 않겠습니까.

 

효과에 자신 있음! 잘 씹히는 NMN 강아지, 고양이 보충제 'GOOD'을 시도해 보세요

이번, '수의사들이 본 반려동물 보충제'에 관한 조사를 실시한 모아리치 주식회사는 Petech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Petech에서는, 반려동물의 건강상의 고민을 진심으로 마주한 NMN 펫 서플리 'Good'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세가와(長谷川) 사장은 반려견과 살기 시작하면서 많은 주인들이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하루라도 1초라도 길고, 소중한 반려동물과 건강하고 사랑이 넘치는 지금의 생활을 계속했으면 좋겠다'라고 하는 강한 생각을 바탕으로 '사랑은 건강으로부터'를 테마로 만든 것이, NMN 반려동물 보충제 Good입니다.

 

GMP 인증 공장 쿄와약품 주식회사에서 제조,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으로 안전성도 확보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줄 수 있습니다.

 

'기운이 없다', '식욕이 없다', '몸이 약하다', '건강을 유지하고 싶다', '오래 살았으면 좋겠다', '언제까지나 건강했으면 좋겠다'... 이런 고민을 안고 있는 반려인에게 Good을 추천합니다.


Good의 특징

 

Good의 특징

 

① 고배합의 NMN

보충제에서 중요한 것은 '유효 성분의 섭취량'입니다.
Good는 1봉지에 NMN4500mg의 고배합, 완전 무첨가, 유효성분만의 배합을 고집한 보조식품입니다.

 

② 높은 가성비

증가하지 않고 유효 성분만을 배합하여 높은 가성비를 실현했습니다.
몸에 좋은 성분이라 기운이 없을 때는 넉넉하게 줘도 걱정 없습니다.

 

③ 주기 좋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잘 씹히도록 가쓰오부시 분말을 배합했습니다.
과립이므로 직접주어도 좋고, 좋아하는 음식이나 간식에 섞어주기 쉬운 형태로,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가 '스트레스 프리'인 상품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