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스튜디오 아시아, 한국과 2건의 라이선스 계약 체결

  • '블루이'와 '헤이 더기' 캐릭터 IP 대상

 

블루이(Bluey)

 

BBC 스튜디오 아시아(BBC Studios Asia)에스엠지홀딩스(SMG Holdings)와는 '블루이(Bluey)'의 라이선스 계약을, 스튜디오 에이콘(Studio Acorn)과는 '헤이 더기(Hey Duggee)'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블루이와 헤이 더기는 BBC 스튜디오의 어린이용 작품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으며 이름이 알려진 작품이다.

 

이들 계약은 출판, 의류 및 액세서리, 홈웨어, 지역 식품 및 라이브 행사를 포함해 다양한 어린이용 제품을 포괄한다.

 

에미상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유아용 애니메이션 블루이는 넘치는 에너지와 상상력, 그리고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가득한 블루 힐러 강아지의 모험을 따라간다. 부모와 자녀 모두로부터 사랑받는 블루이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고, Ludo Studio가 제작을 맡은 호주에서는 ABC iview 역사상 가장 많은 시청자를 기록한 시리즈가 됐다.

 

 

헤이 더기(Hey Duggee)

 

헤이 더기는 '더기(Duggee)'라는 이름의 친근한 대형견이 운영하는 '다람쥐 클럽(The Squirrel Club)'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더기는 다람쥐들에게 책임감, 수용할 만한 위험을 감수하는 법,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는 즐기는 법을 가르친다.

 

영국에서 Studio AKA가 제작한 헤이 더기는 BBC 스튜디오 키즈 & 패밀리 프로그램 중 여전히 최고의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최고의 유아용 애니메이션으로 국제 에미상을 세 차례나 수상했다.

 

BBC 스튜디오 아시아의 브랜드 및 마케팅(Brands & Marketing) 부사장 Sophia Spinelli는 "영웅 IP와 세계적인 인기작을 통해 아시아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할 소비재 및 라이선스(Consumer Products and Licensing) 팀을 구축하고자 하는 자사의 야심 찬 계획에서 이번 계약은 매우 흥미로운 전개"라고 말했다.

 

이어 "상업적으로 볼 때 아시아 전역 중에서 이 지역에 큰 잠재력이 있다고 판단했다"라며 "2023년에 자사는 전문가팀을 구성하고, 이와 함께 이처럼 큰 출발을 발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스튜디오 에이콘의 최고 브랜드 책임자(Chief Brand Officer, CBO) Keke Oh는 "전 세계적으로 우수성이 입증된 '헤이 더기'의 국내 사업권을 확보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이는 어린이들만의 방식으로 재미있게 놀면서 타인에 대한 존중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콘텐츠이며, 생동감 넘치는 색감과 스타일이 특징인 브랜드"라고 말했다.

 

이어 "헤이 더기와의 새로운 여정에 기대가 크다"면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에스엠지홀딩스의 CEO 최준석은 "블루이의 독특한 천성을 보고 사랑에 빠졌다"라며 "이 특별한 상품을 한국 시청자에게 제공할 날을 고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 프로그램은 가족의 중요성에 초점을 맞춘다"면서 "여기에서 블루이의 국제적 공감력이 비롯된다고 진정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 상품은 올 3분기에 한국 전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BBC 스튜디오의 소비재 및 라이선스 사업부는 소비자에게 봉제인형, 작은 조각상, 플레이 세트, 카드 및 보드게임, 의류, 공예, 문구류, 배낭, 유제품, 우표 등을 포함해 매우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

 

BBC 스튜디오는 'BBC 어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블루이'와 '헤이 더기'를 포함해 BBC Studios의 가장 크고 성공적인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제공한다.

 

에미상 수상 경력이 있는 '블루이'와 '헤이 더기'는 매우 강한 디지털 풋프린트를 보유하고 있다. '블루이'는 유아용 틱톡 계정으로는 역사상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헤이 더기'는 유튜브 뷰 수가 23억 회를 돌파했다.

의정부시 부용로174 | 031-853-6048 | 경기 아 52073 | 2019년 1월 10일 | 발행인·편집인 : 이동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정미 | yahope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