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펫캐어 모드' 포함된 2023년형 '위니아 에어블' 에어컨 출시

위니아, '펫캐어 모드' 포함된 2023년형 '위니아 에어블' 에어컨 출시

  • AI 스마트 초절전 냉방 기능 사용 시 일반 냉방 최대 소비 전략량 대비 50% 절감

 

2023년형 '위니아 에어블' 에어컨

 

위니아가 사용자의 전기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초절전 기능을 적용한 2023년형 '위니아 에어블'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위니아 에어블 에어컨은 전기료 인상으로 가계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 속에서 전기 요금 절감이 가능하도록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했다. 위니아는 3년 동안 지속적인 연구ㆍ개발을 통해 실내 온도를 낮추는 동시에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알고리즘을 개발해 신제품에 적용했으며, 에너지 절감을 통해 친환경 기능까지 강화했다.

 

우선 'AI 스마트 원스텝 냉방'은 파워 냉방 모드로 빠르게 희망 온도에 도달한 뒤 절전모드로 자동 변환돼 효율적인 전기 절약이 가능하다. 고객은 해당 모드를 가동시키는 것만으로 편리하게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일부 모델에 적용된 'AI 스마트 초절전 냉방' 기능 사용 시 일반 냉방 중 소비되는 최대 전력량 대비 50% 전기 사용을 줄일 수 있다. (자사 시험 결과 기준으로 대표 시험 모델은 WPVW17HAECRM, 에어컨 일반 냉방 모드와 AI 스마트 초절전 냉방 모드에서의 소비전력량 비교 결과) 프리미엄 모델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해 냉방 효율이 더욱 높다.

 

이와 함께 위니아 에어블 에어컨은 사용자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냉방 솔루션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3D 서라운드 냉방' 기술을 적용해 어느 공간에서든 시원하고 강력한 바람을 느낄 수 있다. 에어컨 상단의 바람창에서는 직선으로 강력한 바람이 나와 실내 온도를 빠르게 낮추고, 하단의 바람창 좌우 측면에서는 은은한 바람이 나와 몸에 직접 닿는 냉기를 피하면서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상단 및 하단의 바람창은 개별 작동돼 보다 효율적인 냉방 조절이 가능하다.

 

다양한 스마트 기능도 적용했다. '아기모드Plus'는 찬바람에 민감한 아기를 위해 잔잔한 유아풍을 제공하며, 풍량을 약, 중, 강, 터보 4개로 세분화해 더욱 섬세한 바람 조절이 가능하다. 집에 사람이 없을 때 반려동물이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적정한 실내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펫케어 모드'도 더했다.

 

또한 에어컨의 테두리를 직선형으로 디자인해 심플함을 강조하고 크림 컬러를 메인으로 선정해 어떤 분위기의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릴 수 있도록 했으며 두 개의 바람창에 심플한 메탈릭 컬러를 적용해 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했다. '서클 디스플레이' 기능은 바람 세기 및 개별 모드의 특성에 따라 은은한 불빛을 뿜어내며 불빛의 위치 및 점멸 정도에 따라 에어컨 작동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위니아 웨이브 컬러' 에어컨과 벽걸이형 에어컨 '캔버스'도 출시했다. 위니아 웨이브 컬러 에어컨은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디스플레이 창과 조작부를 에어컨 중앙으로 배치했고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전력량 체크, 대기전력 차단 등의 기능도 적용했다. 벽걸이형 에어컨 캔버스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에너지 절감에 도움을 준다.

 

2023년 위니아 에어컨은 벽걸이형 29종, 스탠드형 24종으로 가격은 출하가 기준 70만원대부터 300만원대다. '위니아e샵'을 비롯한 위니아 전문점, 온라인 쇼핑몰과 백화점, 양판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위니아 성교원 마케팅 담당은 "위니아 에어블 에어컨은 매년 기록적인 폭염으로 전력 사용에 대한 사용자 부담이 증가하는 상황을 반영해 3년 동안 위니아가 준비한 야심작"이며 "사용자 관점에서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한 이번 신제품은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와 만족을 선물해 나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부용로174 | 031-853-6048 | 경기 아 52073 | 2019년 1월 10일 | 발행인·편집인 : 이동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정미 | yahope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