릭, 와디즈 통해 '애플워치 스트랩 5종' 국내 출시... "천연석 사용 핸드메이드로 제작"
- 돌봄
- 2022. 9. 22.
IT 액세서리 관련 전문 기업 릭(대표 원희정)은 이스라엘 브랜드 케이프 디아블로(CAPE DIABLO)의 '레이어드 타입 애플워치 스트랩'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를 통해 9월 21일 국내에 출시한다.
케이프 디아블로
케이프 디아블로는 친환경 생산 체제를 갖추고 천연 소재를 사용해 수작업으로 제품을 만들고 있다.
비영리 조직인 OneTreePlanted와 제휴하고 있어 아마존 열대림 및 야생동물 보호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또 사회적 취향층을 수공예 장인으로 육성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와디즈를 통해 출시되는 케이프 디아블로의 애플워치 스트랩은 △오션재스퍼 △화이트 라브라도라이트 △골든 로즈쿼츠 △터쿼이즈 에너지 △스윗 재스퍼 등 5종이다.
천연석을 사용해 수공예 장인이 한 땀 한 땀 핸드메이드로 제작했다. 천연 소재와 유니크한 레이어드 타입의 디자인은 시중의 가죽, 실리콘, 메탈 등 일반적인 스트랩과는 확연히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케이프 디아블로의 한국 총판인 릭의 담당자는 "케이프 디아블로는 트랜디하고 유니크한 레이어드 디자인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를 위해 탄소 배출량 제로를 목표로 하는 착한 기업"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 작은 마을의 사회적 취약계층에 수공예 장인으로 존중받으며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지원 모델을 만들었고 실천하고 있기도 하다"며 "케이프 디아블로의 제품을 구매해 나만의 차별화한 애플워치 스트랩을 즐기면서 환경보호 활동과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사업에도 동참할 수 있는 스마트한 소비를 추천해드린다"고 말했다.
케이프 디아블로는 10월 19일까지 와디즈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품은 국내 총판인 릭을 통해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정식 유통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