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파이브, '굿 소사이어티' 설립... "펀딩 업계 발전에 꼭 필요한 웹3 플랫폼"
- 산업
- 2022. 8. 10.
- 유명 아티스트들이 디자인한 디지털 컬렉터블 1800점 매달 출시
- 디지털 컬렉터블 판매 수익 100만달러... 환경, 의료, 복지, 인권 향상에 매진하는 자선 단체에 제공
비영리 펀딩 플랫폼 히어로파이브(Heroe5™)가 자선 단체들 사이에서 점점 커지는 지속 가능한 펀딩 플랫폼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굿 소사이어티(The Good Society™)'를 설립했다고 9일 발표했다.
굿 소사이어티는 웹3(Web3) 솔루션에 초점을 맞춰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 매진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알리고 지원하는 첫 프로젝트다.
굿 소사이어티(The Good Society)
굿 소사이어티는 NFT의 힘을 활용해 글로벌 캠페인에 자금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유명 디지털 아티스트들이 설계한 NFT를 매달 출시해 환경과 인권을 개선하고 공동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하기 위해 매진하는 비영리 단체들의 활동을 알리는 한편 활동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한다. 펀딩 플랫폼 히어로파이브의 공동 설립자이자 최고 경영자인 세바스티앙 하이만이 이끄는 굿 소사이어티는 웹3를 활용해 지속해서 재원을 마련하는 자금원이다.
히어로파이브 최고 경영자이자 굿 소사이어티 창립 회원인 세바스티앙 하이만(Sebastien Heimann)은 "굿 소사이어티는 펀딩 업계의 발전에 꼭 필요한 웹3 플랫폼"이라며 "세계가 웹3로 이동하면서 시대에 앞선 잠재적 기부자들과 연을 맺을 새로운 방식을 찾는 자선 단체들을 위해 재원 조달 도구를 늘려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굿 소사이어티는 혁신을 통해 자선 단체들이 재원을 조달하고 캠페인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하며 디지털 컬렉터블을 향한 대중의 관심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굿 소사이어티는 유명 아티스트들이 디자인한 디지털 컬렉터블 1800점을 매달 출시해 환경과 인권을 개선하고 야생동물을 보호하는 한편 공동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하기 위해 매진하는 다양한 비영리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굿 소사이어티는 토큰 소유자가 컬렉터블 판매에 따른 수익 일부를 활용해 다양한 이색 행사에 꾸준히 참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티스트 네이트 몰러(Nate Mohler)가 론리 웨일(Lonely Whale), 노 모어 플라스틱(No More Plastic), 오세아닉 글로벌(Oceanic Global)을 지원하기 위해 디자인한 '아웃 오브 사이트, 아웃 오브 마인드(Out of Sight, Out of Mind)'가 굿 소사이어티 컬렉터블의 포문을 열 예정이다. 몰러가 디자인한 디지털 컬렉터블은 26초 분량으로 3840×3840픽셀로 크기 조정이 가능하며 '화이트 사운드'로 계층화해 인간이 도시 환경에서 일으킨 플라스틱 오염이 손상되기 쉬운 해양 생태계에 미치는 위험과 우리가 배울 점을 조명한다.
몰러는 "바다는 우리가 마시는 산소를 제공하고 우리가 먹는 식품에 영양을 공급하며 공기 온도를 조절한다"며 "건강한 바다가 없었다면 인간은 육지에서 매우 다른 삶을 살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컬렉터블은 바다는 물론 지구 표면의 1%도 되지 않으면서 전체 탄소 배출의 60%를 담당하는 주요 도시들을 조명한다"며 "'페인티드 시티(Painted Cities)' 시리즈처럼 3가지 독창적 스타일로 구성해 도시의 덧없고 몽환적인 기억을 더 부각했다"라고 덧붙였다.
15가지 디지털 컬렉터블 구매자에게는 아래 특전을 제공한다.
- 파리 패션 위크 초대권 2장
- 오세아닉 글로벌의 연례 해양 보호 회의 참석권 2장
- 네이트 몰러와 함께하는 연례 아티스트 비평 회의 참석권
- 프로그램을 논하고 영향 보고서를 소개하는 론리 웨일의 연례 가상 리더십 타운홀 미팅 초대장
디지털 컬렉터는 테조스(Tezos) 블록체인의 암호화폐 테지스(Tez)나 신용카드를 통해 손쉽게 컬렉터블을 구입할 수 있다. 굿 소사이어티는 8월 12일 오후 2시(동부 표준시)에 컬렉터블을 민팅(minting)할 예정이다. 컬렉터블을 모두 판매했을 때 발생하는 약 100만달러의 수익은 자선 단체로 이관되며, 디지털 컬렉터블 재판매 시 각 거래에서 발생하는 잔금은 자선 단체가 받는다.
자선 단체 인사말
론리 웨일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해리 번스타인(Harry Bernstein)은 "론리 웨일의 목표는 플라스틱을 바다에서 없애는 것"이라며 "시장이 플라스틱의 대체재를 도입하고 창의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한편 패션 업계에서 매년 사용하는 약 1800억개의 비닐 가방에 직접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굿 소사이어티를 통해 네이트 몰러의 대체 불가능 토큰(NFT)을 구매할 모든 분께 미리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노 모어 플라스틱 설립자이자 사장인 로잘리 만(Rosalie Mann)은 "플라스틱 오염은 당대의 가장 큰 환경 문제"라며 "도처에 널린 미세 플라스틱이 심해, 남극 빙하, 산과 도시의 빗방울에서도 발견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지구를 오염시킬 뿐만 아니라 인간의 피도 더럽히는 플라스틱 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행동해야 할 때"라며 "노 모어 플라스틱 재단을 위해 재원 조달에 나선 굿 소사이어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 로잘리 사장은 "굿 소사이어티와 함께 플라스틱과 미세 플라스틱이 더 이상 바다로 흘러가지 않도록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리 드아우리올(Lea d'Auriol) 오세아닉 글로벌 설립자 겸 총괄은 "우리는 모든 생명체의 원천인 바다가 표면의 70%를 차지하는 푸른 행성에 산다"며 "인간의 행복은 바다와 불가분의 관계다"라고 말했다. 이어 "굿 소사이어티와 굿 소사이어티의 획기적인 재원 조달 플랫폼 및 모델, 뛰어난 아티스트인 네이트 몰러 덕분에 바다의 건강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개인과 지역 사회, 기업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