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뛴다 38.5] 'SOS 찾아가는 댕댕병원' 새롭게 선보여, 배우 신소율이 말하는 길고양이들과의 공존법은?

SOS 찾아가는 댕댕병원

 

22일(수) 방송되는 MBC '심장이 뛴다 38.5' (MBC X ENA PLAY 공동제작) 에서는 동물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아픈 동물을 치료해주는 코너인 'SOS 찾아가는 댕댕병원'이 새롭게 선보이며, 이어서 배우 신소율이 출연해 유기묘를 키우는 집사로서 길고양이들과의 공존법에 대해 전한다.

 

 

'SOS 찾아가는 댕댕병원'... 한 달 사이 배가 풍선처럼 부푼 수컷 강아지, '백구'에게 무슨 일이?

 

'SOS 찾아가는 댕댕병원'에서는 동물병원이 멀고 상황이 열악해 동물병원에 가기 힘든 '동물 의료 사각지대'의 환자를 직접 찾아간다! '심장이 뛴다 38.5'에 도움을 요청한 사연 중 이번에 선정된 사연은 한 달 새 배가 풍선처럼 부풀어 올랐다는 백구의 사연!

 

방송인 일레인, 이학범 수의사, 고대량 수의사가 백구의 상태를 알아보기 위해 충청남도 안면도의 한 작은 마을을 찾았다. 배가 부풀어 올라 제대로 앉지도, 걷지도 못하는 '백구'는 언제부턴가 가족들의 손길마저 거부한다는데.

 

마을 인근에는 동물병원도 없고, 유일하게 운전이 가능한 아버지는 한 달 전 고관절 수술을 받아 거동이 불편한 상황! 왕진을 와 줄 수의사는 없는데, 백구의 상태는 날로 나빠져 고민이 많았다고! 백구에겐 도대체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일까? 방문 검진을 한 후, 응급상황을 선포하는 의료진! 과연 백구는 나을 수 있을까?

 

 

안면도 정당리 댕댕이들 건강검진 하는 날!

 

진료 거부 사태까지 일어난 시골 반려견들의 생애 첫 건강검진 현장!

 

백구가 대전의 한 동물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받는 사이, 마을에서는 동물병원 가기 힘든 동네 개들을 위한 긴급 건강검진이 시작됐다.

 

인생 첫 건강검진을 받는 안면도 정당리 반려견들! 처음 받아보는 진료에 겁을 먹고 진료를 거부하는 환자부터, 으르렁거리는 환자까지! 잠시도 눈을 떼지 못할 돌발상황들이 발생하고, 처음으로 강아지 귀 청소를 배워보는 어르신들의 질문 폭탄까지. 예상치 못한 상황에 수의사들이 진땀을 흘렸다는 후문.

 

정당리 반려견들의 첫 건강검진 현장, 'SOS 찾아가는 댕댕병원'에서 만나본다.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한 <'더 가까이' 캠페인>

 

 

배우 신소율, '길고양이들과의 공존법'은?

 

사람과 동물이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한 <'더 가까이' 캠페인>. 그 7번째 주인공은 16년 차 배우 신소율이다. 안락사당할 뻔했던 유기묘 '머냥이'와 '딱지'를 키우며 베테랑 집사로 거듭났다는데. 그녀가 말하는 길고양이들과의 공존법! '심장이 뛴다 38.5'에서 공개된다.

 

한편, '심장이 뛴다 38.5'는 오늘 6월 22일(수) 밤 9시, MBC와 ENA PLAY 채널에서 방송한다.

의정부시 부용로174 | 031-853-6048 | 경기 아 52073 | 2019년 1월 10일 | 발행인·편집인 : 이동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정미 | yahope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