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대학교, K-MOOC 6번째 릴레이 오픈 특강 성료
- 문화
- 2022. 1. 26.
장안대학교(총장 김태일) 원격교육지원센터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운영팀이 18일 진행한 2021학년도 6번째 릴레이 오픈 특강 '환경관리학'을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장안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 강좌 'K-MOOC' 사업에 선정돼 묶음 강좌와 개별강좌 총 12개를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2021학년도 6번째 릴레이 오픈 특강으로 진행된 개별 강좌 '환경관리학'은 임하나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환경에서 미래를 꿈꾼다'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대담자로 개발교수인 이승길 교수와 현재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에 재학 중이며, 관련 분야의 전문 연구원으로 재직 중인 이예린 연구원이 참석했다.
이들은 최근 전 세계적 감염병인 코로나19의 발생 이유와 환경오염의 연관성, 미세먼지의 인체 유해성과 미세먼지 저감 계획안, 녹조현상과 같은 수질 오염의 피해 등을 통해 앞으로 인류에게 다가올 환경 문제와 이에 대처할 수 있는 현대사회의 역량을 주제로 대담을 진행했다.
한편 장안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는 2021학년도 한국형 온라인 공개 강좌(K-MOOC) 릴레이 오픈 특강을 성황리에 종료하고, 2022학년도 K-MOOC 강좌 준비에 돌입한다. 2022년도에는 2020년도 개발된 환경관리학 개별 강좌와 반려견스타일리스트 양성과정 묶음 강좌가 재운영될 예정이다.
관련 글
└ 장안대학교, K-MOOC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양성과정 ' 오픈 특강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