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강아지숲 테마파크, '강아지숲 도그페스타 2021' 개최
- 문화
- 2021. 9. 16.
- 10월 2일~3일 개최, 노즈워크 메달 챌린지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 진행
- 독스포츠 시범, 설채현 수의사 특강, 인스타 리그램 이벤트 등 눈길
- 입장료 수익금의 일부, 동물복지단체 기부 예정
강아지숲 테마파크(이하 '강아지숲')는 오픈 이후 첫 가을을 맞아 강아지를 사랑하는 모든 이를 위한 특별한 행사를 연다고 16일(목) 밝혔다.
강아지숲에서 주최하고 사단법인 동물과사람에서 주관하는 이번 '강아지숲 도그페스타 2021'(이하 '도그페스타')는 10월 2일(토)부터 3일(일)까지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강아지숲에서 열린다.
'도그페스타'는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사람과 반려견이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고자 열리는 행사로, 강아지숲 입장객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다만, 행사 진행 시 평소 오프리시로 이용 가능한 강아지숲 동산은 온리시로 운영되며, 오프리시 공간을 이용하려면 대형견 및 중소형견으로 나뉘어져 있는 강아지숲 운동장을 이용해야 한다.
강아지숲은 이번 축제를 통해 '아름다운 공존을 위한 선택'이라는 주제의 설채현 수의사 특강과 독스포츠 시범, 미니 운동회, 노즈워크 메달 챌린지,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동물등록 캠페인 등 의미있는 이벤트도 열어 선진 반려문화 정착에 앞장설 계획이다.
강아지숲은 반려견과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강아지숲 인스타그램 리그램' 이벤트에 당첨된 3팀(1팀 보호자 2명 + 반려견 1두 기준)과 현장 선착순 2팀에게는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 청량한 강아지숲 산책로를 걷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한편, 반려동물과 사람의 아름다운 공존을 위해 힘쓰고 있는 강아지숲은 '도그페스타' 수익금 일부를 동물복지단체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기타 강아지숲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