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우울함에 빠진 버니두들 베이글
- 돌봄
- 2021. 3. 11.
- 세나개 최초 등장! 에너지 넘치고, 친화력 좋은 버니두들이 떴다?!
- 설 수레이너가 밝혀낸 베이글의 속마음과 반려견 우울증 진단 테스트 大 공개!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이하 ‘세나개’)에 문을 두드린 주인공은 이름도 생소한 버니두들?!
복슬복슬한 털, 새까만 눈, 장난기 가득한 녀석의 얼굴에 제작진은 웃음꽃 만발! 처음 보는 사람들의 손길에도 편안한 모습까지 그저 사랑스럽기만 한데... 그 모습도 잠시! 어느새 바닥과 물아일체가 된 베이글. 넋이 나간 표정과 공허한 눈빛으로 온종일 누워 있거나 멍하니 창밖을 내다보는 게 일상이라고. 우울함과 무기력함의 끝판왕, 베이글 때문에 보호자는 속이 탄다. 보호자의 걱정대로 녀석은 우울증에 걸린 것일까? 반려견 역시 사람처럼 우울증에 걸릴 수 있는지, 그 비밀과 베이글의 속마음을 밝혀내기 위해 설 수레이너가 한달음에 달려갔다.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우울함에 빠진 버니두들 베이글> 편에서는 우울함에 빠진 베이글을 위한 설 수레이너의 특급 솔루션은 물론 반려견의 우울증을 진단해 볼 수 있는 반려견 우울증 진단 테스트까지 대 공개한다.
* 방송일시 : 2021년 3월 12일 (금) 밤 10시 45분, EBS 1
세나개 최초 등장! 에너지 넘치고, 친화력 좋은 버니두들이 떴다?!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이하 ‘세나개’)에 문을 두드린 주인공은 이름도 생소한 버니두들?! 버니즈 마운틴 독과 푸들을 교배한 이종 교배종으로 정확한 명칭은 베르네두들(Bernedoodle)이다. 충성심 강한 버니즈 마운틴 독과 영리한 푸들의 성향을 닮아 에너지 넘치고, 친화력 또한 좋다는데... 오늘의 주인공에게는 어떤 문제가 있는 걸까?
낯선 제작진의 방문에 경계하는 듯하더니 금세 꼬리를 흔들며 친화력 좋은 모습을 보이는 베이글(버니두들, 3살). 복슬복슬한 털, 새까만 눈, 장난기 가득한 녀석의 얼굴에 제작진은 웃음꽃 만발! 처음 보는 사람들의 손길에도 편안한 모습까지 그저 사랑스럽기만 한데... 하지만 그 모습도 잠시! 어느새 바닥과 물아일체가 된 베이글. 넋이 나간 표정과 공허한 눈빛으로 온종일 누워 있거나 멍하니 창밖을 내다보는 게 일상이라고.
베이글을 위해 산책도 열심히 해 주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집에만 들어오면 우울해지기 일쑤라는 녀석. 우울함과 무기력함의 끝판왕, 베이글 때문에 보호자는 속이 탄다. 보호자의 걱정대로 녀석은 우울증에 걸린 것일까? 과연 베이글에게 무슨 사연이 있는 걸까?
설 수레이너가 밝혀낸 베이글의 속마음과 반려견 우울증 진단 테스트 大 공개!
반려견 역시 사람처럼 우울증에 걸릴 수 있는지, 그 비밀과 베이글의 속마음을 밝혀내기 위해 설채현 수레이너(수의사+트레이너)가 한달음에 달려갔다. 그런데 모두의 예상을 깨고 베이글이 우울했던 이유를 아주 뜻밖의 곳에서 발견하는데... 뿐만 아니라 반려견이 우울증인지 진단해 볼 수 있는 반려견 우울증 진단 테스트까지 대 공개한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