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이섬, 9일부터 5월 1일까지 매주 토,일 '벗(友)꽃놀자' 행사 진행
- 포레스트 마켓, 리버크루즈, 감성 캠프닉, 야외 특별 공연, 별밤 로맨틱 BBQ 등 풍성한 이벤트
국내 대표 봄꽃 관광지인 남이섬이 '2022 벗(友)꽃놀자'로 생동하는 봄을 활기차게 연다.
남이섬은 오는 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벗(友)꽃놀자'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섬내 달오름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예년보다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채워져 봄맞이 주말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배를 타고 섬에 들어오면 선착장에서부터 개나리와 진달래, 매화, 목련, 벚꽃 등 만개한 꽃들이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 무르익게 한다. 중앙잣나무길을 따라 메인 이벤트존 달오름에 도착하면 이번 축제에서 가장 눈여겨볼 벗(友)꽃 피크닉이 준비되어 있다.
벗(友)꽃 피크닉 존에서는 감성텐트에서 여유로운 '캠프닉'을 즐길 수 있다. 축제에 흥을 더해줄 야외 공연이 남이섬의 시그니처 맥주 '깡타비어'와 함께 철판 닭꼬치, 소떡소떡 등을 맛볼 수 있는 부스도 운영된다.
또한 싱어송라이터 '소보(9~10일)'를 시작으로 락 밴드 '스프링스(16~17일)', 포크락 밴드 '오빠야문열어딸기사왔어(23~24일)' 등 축제에 흥을 더해줄 특별 공연이 축제 기간 주말 13시와 15시에 펼쳐친다.
피톤치드 가득한 세쿼이아훼밀리가든에서 즐기는 '포레스트 글램핑 바비큐 디너(매주 금요일)', 밤하늘을 수놓은 별빛 아래에서 즐기는 셀프 바비큐&별밤지기와 함께하는 별자리 체험하는 '별밤 로맨틱BBQ(매주 토요일)', 싱그러움 가득한 남이섬과 청평 호반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리버 크루즈(매주 토/일요일 10:00/12:30/14:30 총 3회)' 등 벗(友)꽃 파티를 진행해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한다.
더불어 춘천시에 소재한 근화동396 청년창업공간과 함께 '포레스트 마켓'을 연다.
아기자기한 수공예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공예 체험도 해볼 수 있다. 포레스트 마켓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창업가들과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자 기획한 지역상생 프로젝트이다.
아름다운 남이섬 풍경과 분위기를 360º 영상으로 담아갈 수 있는 '포토뱅뱅', SNS 인기 캐릭터 및 나미프렌즈 캐릭터들 함께 촬영하며 즐길 수 있는 AR존, 나폴리 피자 장인협회(APN)로부터 인증받은 장인이 그 비법을 전수하는 '화덕피자 만들기', 남이섬의 여객선 조타실을 견학하고 운항법을 배워볼 수 있는 '일일 선장 체험', 전문 해설사와 함께하는 '남이섬 스토리투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바다 보호의 대한 메시지를 담은 'Sea Change : 바다가 보낸 편지', 현대 유럽 일러스트레이터들의 동화 일러스트 '오늘도 그들은 행복하게 살고 있답니다. 유럽이 그린 그림 동화', '별, 섬을 노래하다展',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도서展', '위칭청 행복인형 특별展' 등 문화와 예술의 섬답게 특별 전시도 진행한다.
한편, 반려견 천국 남이섬은 『2022 벗(友)꽃놀자』 축제 기간 주말을 '댕댕이와 벗(友)꽃놀자' 기간으로 지정했다고 전했다.
매달 마지막 주 주말에만 적용했던 '내셔널펫데이(댕댕이의날)'을 벗(友)꽃놀자 기간에는 매주 토,일요일로 확대하여, 반려견 몸무게 제한을 15kg에서 20kg으로 대폭 완화한다. 해당 기간 내 '반려의고수' 모바일앱을 통해 입장권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남이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대표번호 (031-580-8114)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