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ㆍ일본ㆍ대만 3자간 고양이수의사회 업무협약(MOU) 체결
- 돌봄
- 2021. 1. 2.
지난 12월 29일, TAIPEEI First Hotel에서 대만고양이수의사회 TSFM 창립총회와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 일본고양이수의사회(JSFM).대만고양이수의사회.(TSFM) 3개국 고양이 수의사회가 상호간 학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진행했다.
한국·대만·일본 3자간 고양이수의사회 업무협약(MOU) 체결을 환영한다.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는 2018년 12월 29일 대만 타이페이 퍼스트호텔에서 대만고양이수의사회(TSFM), 일본고양이수의사회(JSFM)와 3자간 동반발전과 학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백여 명의 내외귀빈이 모인 가운데 치러진 이 날 행사에서 각국 임원진은 3자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동아시아 고양이 임상시장 확대 △동아시아 고양이 임상표준 설정 △동아시아 고양이 임상퀄리티 향상 등 주요현안에 대해 향후 긴밀히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내년으로 예정된 중국고양이수의사회(CSFM)의 출범에 맞춰, 4자간 MOU 확대체결을 통해 가칭 동아시아고양이수의사회(East Asian Society of Feline Medicine) 창설에도 뜻을 같이했다. EASFM이 정식출범 될 경우 16억 시장을 공유하는 세계최대 단일블럭 고양이수의사회가 탄생되며, 이는 국내 수의사들에게도 엄청난 기회가 돼 줄 것이다.
한국고양이수의사회 김재영 회장은 "앞으로도 KSFM은 국내 고양이 임상환경의 개선노력과 함께, 급변하는 동아시아 임상시장을 선도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는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