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트의 반려견 사료용 '밀웜 단백질', AAFCO 최초 승인 획득
- 돌봄
- 2024. 1. 28.
곤충을 기반으로 한 단백질 생산의 최강자 중 하나인 인섹트(Ynsect)는 미국사료관리관협회(AAFCO)로부터 반려견 사료에 탈지 밀웜(거저리) 단백질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승인받았다. 미국에서 밀웜 기반 성분이 반려동물 사료 용으로 승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섹트
인섹트는 곤충 기반 단백질과 천연 비료를 생산하고 전세계로 수출하는 글로벌 리더 중 하나이다. 2011년 파리에서 설립된 인섹트는 단백질과 식물 소비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처하기 위해 생태학적이고 건강하며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승인은 미국 동물 사료의 안전을 책임지는 기관인 AAFCO의 2년간의 평가에 따른 것이다. 밀웜에서 추출한 성분을 개 사료에 사용한 6개월간의 실험 결과를 포함한 종합적인 과학 문건에 근거하여 이 승인이 인섹트에 주어진 것이었다. 그 결과 제품의 안전성과 영양상의 이점이 입증되었다.
인섹트가 일리노이대학 어바나-샴페인 캠퍼스 동물과학실험실의 켈리 스완슨(Kelly Swanson) 교수에 의뢰한 추가 연구를 통해 갈색거저리에서 추출한 탈지 밀웜 분말의 단백질 품질이 쇠고기, 돼지고기, 연어와 같이 반려동물 사료 제조에 전통적으로 사용되는 고품질 동물성 단백질과 비슷하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이번 승인으로 인해 인섹트의 동물 사료 브랜드 스프링(Spryng)은 엄청난 혜택을 받게 되었는데 이는 반려인들이 동물 기반 대체제의 영양학적 및 환경적 이점에 대해 점점 더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반려동물 사료의 환경 영향을 줄이는 것이 업계의 주요 과제인 상황에서 인섹트는 그 해결책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준비가 되어 있다. 밀웜은 곡물 재배 지역의 농업 부산물에서 자라는데, 이것들의 환경발자국은 전통적으로 사용되는 여타의 많은 성분들보다 낮다. 예를 들어, 스프링프로테인70 분말 1kg는 양고기 또는 대두분말의 절반, 소고기 분말의 22분의 1에 해당하는 양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
산카르 크리슈나무티(Sankar KRISHNAMOOTHY) 인섹트 CEO는 "미국에서 반려동물 사료에 사용되는 밀웜 기반 성분의 상용화를 위한 첫 승인을 획득한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면서 "이는 동물 건강을 위한 10년 이상의 연구를 인정받은 것이다. 이 승인은 우리가 아미앵 농장에서 우리의 첫 반려동물 사료 고객들에게 배송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중에 거대한 미국 시장의 문을 여는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글
ㄴ 2023.10.27 - 대웅펫, 밀웜으로 만든 츄르형 건강 간식 '큰곰스틱 2종'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