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원 반려동물 문화축제', 28일 강아지숲에서 열려
- 문화
- 2023. 10. 23.
반려동물과 사람 모두가 특별한 하루를 경험할 수 있는 의미있는 축제가 강아지숲 테마파크(이하 ‘강아지숲’)에서 개최된다.
오는 10월 28일(토), 춘천 강아지숲에서는 ‘2023년 강원 반려동물 문화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강원 반려동물 문화축제’는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강원도수의사회, 강원관광재단이 주관하며 강아지숲이 운영한다. 협찬사로는 펫타민, 카길애그리퓨리나, 페츠모아, 닥터할리펫, 우피이피, 댕댕여지도가 함께한다.
이번 ‘강원 반려동물 문화축제’는 ‘특별한 하루’ 라는 주제 아래 진행된다.
방문객들은 일상에서 벗어나 마주하게 되는 반려동물과의 특별한 추억과, 평소 잘 몰랐던 동물보호와 생명존중에 대하여 생각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보다 많은 이들이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10월 28일 하루 동안 강아지숲은 무료로 개방될 예정이다. 당일에 한해, 반려동물이라면 종에 상관없이 모두 강아지숲에 입장이 가능하다.
축제날 당일에는 특별한 하루를 위한, 깜짝 게스트들이 방문한다.
설채현 수의사(놀로 행동클리닉)와 윤지성(워너원, 가수)가 함께하는 가운데, 반려동물 관련된 주제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어 따뜻하고도 진솔한 이야기가 오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더불어, 반려동물과 더불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도그스포츠 시범과 마술쇼, 인형극 공연 외 산책로 탐험(설채현 수의사) 등이 진행된다. 도전 OX 퀴즈, 미니 운동회, 복불복 원반 던지기 게임, 디스크 캐처, 공 가져오기 게임, 플리마켓, 반려동물 건강검진(강원도수의사회) 등 상설 프로그램과 파라코드 목줄 만들기,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동물 그림 그리기, 펫타로 등 체험형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축제에는 동물등록/ 헌 이불 모으기/ 유기견 입양 관련된 캠페인들이 진행된다. 군견 입양 홍보/ 헌혈견 협회 홍보/ 사랑의 열매/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 관련 부스 등도 운영되어 축제의 의미를 더한다.
강원특별자치도 수의사회장배 디스크도그 대회가 개최되어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건전한 스포츠로서의 도그스포츠를 접할 수 있을 전망이다. 디스크도그 대회 참가를 위한 사전 접수는 사단법인 동물과사람 공식 인스타그램과 연결된 구글폼 작성을 통해 가능하다.
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강아지숲 인스타그램을 비롯하여 강원특별자치도 및 강원도수의사회, 강원관광재단 공식 홈페이지 또는 해당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