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마포 소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참여 기업 모집
- 산업
- 2023. 6. 16.
- 마포구 주민 생활맞춤상품 판로 개발을 위한 사업 참여 기업 공모
마포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이하 센터)가 2023년 마포구 지역특화사업으로 '마포 소셜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운영' 사업을 추진한다.
마포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사단법인 마포 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사회적경제 기업 및 단체가 연대해 협동과 자치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2013년 모임을 결성해 사회적경제 관계망 형성, 활동 지속성 지원, 네트워크 안정화를 이뤄가고 있다.
마포 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2022년 마포구로부터 마포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를 수탁 운영하고 있다.
마포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마포구민이 체감하는 사회적경제로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마포구를 만들기' 위해 마포 지역을 기반으로 클러스터를 구축해 사업을 추진한다. 지역사회 돌봄, 문화예술 비즈니스, 기후위기 사회적경제 공동사업을 지원한다.
서울 마포구의 사회적경제 기업은 교육, 문화, 예술, 돌봄 등 주민의 일상에 밀접한 다양한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센터는 이러한 마포 사회적경제 기업의 특성에 맞춰 주민의 생활과 밀착한 일상 생활재 및 서비스를 발굴ㆍ개발해 마포구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를 지원한다.
이에 센터는 2023년 자치단체 지역특화 사업 '마포 소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의 기획과 운영을 위해 6월 16일(금)부터 30일(금)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마포 소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은 온ㆍ오프라인 편집숍을 기획 운영하면서 온라인 쇼핑몰과 팝업숍, 숍인숍 등 오프라인 숍의 기획 운영과 마포 주민의 라이프 스타일 맞춤 상품을 기획ㆍ홍보ㆍ판매하는 사업이다.
센터는 마포구의 가치를 담은 상품을 생산ㆍ판매하는 기업과 주민을 직접 연결하기 위한 '마포 소셜 라이프 캠페인'의 서포터즈를 모집해 직접 상품을 써보고 콘텐츠에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6월 30일(금)까지 센터(중간지원조직)에 참가를 신청한 '마포 소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기업은 온라인 쇼핑몰 상품 입점, 오프라인 숍의 전시ㆍ홍보ㆍ판매에 참여할 수 있다. 사업에 필요한 상품의 판매를 위한 홍보, 지역 내 유통처 연계 등의 판로지원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