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학교 특수동물학과, '제1회 KWDC 어질리티 대회' 개최
- 문화
- 2022. 12. 7.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특수동물학과가 예산캠퍼스 반려동물관리실습동에서 '2022년 제1회 KWDC 어질리티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어질리티 대회는 국립대학 육성사업과 관련하여 특수동물학과에서 주관하는 자체적인 활동으로, 공주대학교 특수동물학과 반려동물 훈련동아리인 '넘나들이'의 재학생 및 지역 주민 30여 명이 출전하였다.
2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시행해왔던 행사를 대면으로 변경ㆍ추진함으로써 어질리티에 관심있는 특수동물학과 재학생들의 친목 도모와 함께 반려동물 분야로의 진로 및 취업을 고취하였고, 지역 주민들도 함께 참가하여 보다 효율적인 활동이 되었다.
노비스 부문에서 수상한 박주형 학생은 "내년에 개최되는 어질리티 대회를 목표로 하였는데, 학과 내에서 이런 자체적인 행사가 개최되어 본격적으로 대회에 임하는 것 같고 너무 좋은 경험이었다. 함께 연습한 반려견과 수상을 하고 푸짐한 경품도 받아서 기분이 매우 좋고, 차후 본 대회에도 꼭 수상을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수동물학과장인 김병수 교수는 "처음 개최한 학과 대회이지만 대회는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이번 대회를 준비한 진행요원 및 보조학생 그리고 대회에 참가하고 출전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특수동물학과의 학생들이 반려동물과 관련된 활동을 통해 반려동물 문화를 위해 성장하는 인재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