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깜찍한 인공지능 로봇 모플린
- 산업
- 2020. 9. 11.
- This Little AI-Powered Robot Pet Is So Cute It Hurts
모플린이 로봇 햄스터, 기니피그, 아기 토끼 혹은 다른 어떤 것일 수도 있지만, 귀엽기 그지없다.
이번 주 초에 공개된 Vanguard Industries의 Kickstarter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작된 모플린은 Sony의 아이보 또는 Qoobo와 같은 다른 로보 펫의 단계를 따르려고 한다. 그러나 Qoobo와 같은 푹신한 바닥에 부착된 단순히 체형이 없는 꼬리 대신에, 모플린은 AI를 사용하여 실제 반려동물을 보다 정확하게 모방하는 “감정적 능력”을 가지므로 감정을 표현하고 잠재적으로 치료 보조수단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Vanguard Industries는 모플린의 감정이 인간과의 접촉을 기반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반응하고 진화할 수 있도록 하는 자체 감성 AI 기술을 만들었다 고 말했다. 개별 모플린은 자신의 경험에 따라 독특한 개성을 가질 수 있으며 소유자의 행동에 따라 다르게 반응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Vanguard Industries는 모플린이 살아있는 동물을 보다 현실적으로 모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모플린이 현실 세계에서 어떻게 작동할 것인지 말하기에는 너무 이르지만, 몇 장의 사진과 비디오를 본 후에는 인정해야 한다. 모플린은 부인할 수 없이 사랑스럽다. 이 로봇은 입이 없는 것 같지만, 작은 눈과 삐걱거리는 소리와 흔들리는 방식 사이 사이에 입을 다물고 싶을 수 밖에 없다. 껴안고 생명으로 보호하고 싶을 정도이다.
푹신한 쉘 내부에 모플린은 머리를 구부리고 회전할 수있는 메인 조인트가 있는 단순한 본체와 다양한 센서(터치, 마이크, 가속도계, 자이로 스코프 등), 충전식 배터리인 Bluetooth 4.2를 갖추고 있다. iOS 또는 Android 용 스마트폰 앱과도 페어링된다. Vanguard Industries는 무선 충전기로도 사용할 수 있는 모플린용 작은 유아용 침대를 설계하여 사용하지 않을 때 연료를 보급하고 작은 둥지에서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했다.
모플린은 심지어 모플린이 “수면”상태 일 때도 기분을 더 잘 전달하기 위해 무한한 수의 소음 패턴을 생성할 수있는 내장 사운드 엔진도 있다. 그리고 앞으로 Vanguard Industries는 모플린을 새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하여 수명을 연장하는 동시에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결국, 당신은 반려동물이 늙었다고 해서 그냥 버리지는 않을 것이다.
현재 2021년 3월로 예정된 초기 배송 날짜를 제외하고 모플린의 가장 큰 단점은 가격이다. 현재, Kickstarter의 슈퍼 얼리 버드 후원자에게도 모플린의 가격은 37,800 엔(약 360달러)으로 실제 고양이나 토끼보다 더 비싸다.
Sony 아이보가 2,000달러 이상인 경우 일부 측면에서 모플린은 저렴한 가격이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Vanguard Industries는 Kickstarter에 대한 자금 조달 목표에 빠르게 접근하고 있으며, 약속은 이미 회사의 $19,000 목표 중 $13,000를 초과했다. 물론 모든 Kickstarter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후원자들이 투자 수익을 보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