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ㆍ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와디즈 통해 청년 소셜벤처 제품 기획전 진행
- 산업
- 2021. 11. 25.
- 청년 소셜벤처 지원 사업 '소셜챌린지α' 선정 기업 크라우드 펀딩 실시
- 식품, 도서, 가방, 신발, 반려동물 용품 등 다양한 제품군 소개
- 아이템 시장 검증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기업 홍보 기회 제공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창업 초기의 청년 소셜벤처를 응원하기 위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2021 소셜챌린지α 청년 소셜벤처 기획전'을 12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사회연대은행,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함께 진행하는 청년 소셜벤처 성장 지원 사업 2021 소셜챌린지α의 하나로 준비된 이번 기획전은 와디즈가 최초로 실시하는 사회적경제 분야 기획전이기도 하다.
이번 펀딩에서는 바른핑거스, 트레드앤그루브, 더블유엔씨더블유, 레미디, 마음코퍼레이션, 밀프로젝트, 위커즈러브, 더미협동조합, 라라스쿨 협동조합 등 사업에 최종 선정된 9개 업체가 우수 신제품을 선보인다.
기획전 방문자는 따뜻한 가치를 나누는 착한 먹거리,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패션템, 주방의 가치를 더하는 착한 일상템, 너와 나를 위하는 착한 도서, 슬기로운 친환경 반려생활템 등 여러 카테고리의 참신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각 소셜벤처가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다룬 흥미로운 프로젝트 스토리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기획전에 참여한 기업들은 우수 아이템의 시장 검증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기업 이미지를 높일 기회를 누릴 수 있다. 각 기업은 크라우드 펀딩 콘텐츠 제작, 와디즈 기획전 운영 및 홍보 지원 이외에도 펀딩 준비에 필요한 500만원의 비용을 지원받은 바 있다.
사회연대은행은 사회적경제조직을 육성하고 저소득 빈곤층의 창업을 지원하는 국내 대표 사회적 금융 기관이다. 2003년부터 정부 부처, 기업, 민간과 협력해 저소득층, 자활 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3000개 업체에 600여억원의 자금을 지원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