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신설 국가자격 대비 맞춤도서, 이웅종 교수의 '동물훈련사 한권으로 끝내기'
- 돌봄
- 2020. 10. 22.
2023년 '동물훈련사' 자격이 국가자격으로 신설 예정이다. 여기에 발맞추어 시대고시기획이 신설되는 국가자격 대비 선(先)학습 교재인 '동물훈련사 한권으로 끝내기'를 출간했다.
이 책은 반려동물교육부분 세계명인이자 원조 개통령으로 잘 알려진 연암대학교 이웅종 교수가 집필했다. 이 교수는 지난 7월 21일 서울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린 '2020월드마스터위원회 문화의 날 행사'에서 '반려동물교육부분 최초 세계명인'에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이웅종 교수는 FCI(세계애견연맹)에서 한국을 대표로 하는 KKF(한국애견연맹)의 이사이자 견종표준위원장이며, 도그쇼 심사 및 훈련심사, 국내외 초청 심사위원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 책에는 훈련학 뿐 아니라 번식학, 기초수의학, 견체학 등의 내용이 수록되어 있어, 책 제목처럼 한권으로 자격 관련 내용을 학습할 수 있는 교재이다.
이 책은 한국애견연맹의 출제기준과 NCS 능력단위를 반영하였고, 중요도에 따른 배치와 분량 조절로 효율적 학습이 가능하며, 장별 예상문제로 실력점검 및 복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출판사 서평
“동물훈련사(반려동물행동지도사)”는 현재 민간에서 제각기 운영되는 반려동물 훈련 관련 자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신설하는 자격입니다. 처음으로 시행되는 자격을 준비하느라 갈피를 잡지 못할 수험생을 위해 중요도에 따라 이론을 배치하고 분량을 조절하여 효율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아울러 장별 예상문제로 본인의 실력을 점검하고, 미숙한 부분은 복습할 수 있습니다.
첫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수험생들의 곁에는 (주)시대고시기획이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