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rfMutt 재단, "백야딩(Backyarding)"이 팬데믹 이후에도 영구적인 추세가 될 것이라 예상

사무실이나 교실에서 일하는 것에서부터 식사와 여가 활동에 이르기까지 많은 실내활동을 야외활동으로 옮기는 새로운 추세 "백야딩(Backyarding)"이 증가하고 있다. 팬데믹 상황에서 마당은 사교 모임, 휴일 축하, 일, 공부, 놀이, 운동, 휴식 등을 위한 안전한 피난처가 되었다.

 

TurfMutt 재단 CEO Kris Kiser는 "여러분의 뒷마당은 가능성이 거의 무한하며, 많은 사람들이 작년에 마당을 확장하고 즐기면서 창의력을 발휘했습니다. 우리는 COVID-19 전염병이 지나간 후에도 마당은 우리 삶의 더 큰 부분이 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라고 말한다.

 

2020년 주택의 뒷마당 개선이 급증했다. 주택 소유주가 실외 공간을 멋지고 기능적으로 만드는 데 투자함에 따라 실외 전력장비에 대한 수요도 증가했다. 전체적으로 실외 전력장비의 출하량은 2020년에 16% 증가했다.

 

Kiser는 "올봄에도 사람들이 야외 생활에 계속 투자할 것이라 기대합니다. 작년에 뒷마당의 풍경에 시간과 노력을 기울인 많은 주택 소유자라면 이번 봄에 보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작년에 하지 않았더라도 아직 시작하기에 늦지 않았습니다. 시작만 하면 됩니다"라고 덧붙인다.

 

 

뒷마당을 꾸미고 활용하는 '백야딩'이 증가하고 있다

 

아래는 백야딩을 일상으로 가져오는 몇 가지 방법이다.

 

  1. 마당에 투자하십시오. 꿈의 잔디밭과 정원을 디자인하십시오. 디자인할 때 그 목적을 고려하십시오. 미학만을 위해 디자인하지 마십시오. 아이들과 반려동물이 놀 곳이 있습니까? 안전한 모임을 주최하시겠습니까? 휴식 및 게임과 레크리에이션을 위한 장소가 필요하십니까?
  2. 온 가족이 참여하십시오. 가족과 함께 게임 등을 만들어 실내 생활을 뒷마당 대자연으로 옮길 수 있는 다음과 같이 모든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테라스나 베란다에서 사무실 전화와 화상회의를 할 수 있습니까? 자녀가 야외에서 온라인 학습을 할 수 있습니까? 얼마나 자주 식사를 할 수 있습니까?
  3. 가능한 한 빨리 무언가를 심으십시오. (또는 더 심기). 마당에 나무, 덤불, 풀, 꽃 식물을 추가하는 것은 좋은 투자이지만 자라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더 빨리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일찍 심으십시오.
  4. 겨울에 지친 근육을 스트레칭 하십시오. 운동, 요가 수업 및 명상 세션을 야외에서 받으십시오. 잔디를 깎거나 울타리를 다듬어서 증기를 방출할 수도 있습니다. 마당에서 일하는 것은 우리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힘든 시기에 성취감과 통제력을 부여해줍니다.
  5. 스테이케이션*을 계획하십시오. 임시 리조트 또는 휴가지가 바로 뒷문에 있을 수 있습니다. 텐트를 치거나, 모닥불을 피우고, 나무 사이에 시트를 걸어 영화 스크린을 만들고, 게임을 설정하십시오. 이것은 뒷마당을 휴양지로 만드는 몇 가지 아이디어일 뿐입니다.  *집에 머물며(Stay) 보내는 휴가(Vacation)를 뜻하는 신조어
  6. "레벨 업" 자연관리. 마당은 더 큰 생태계의 일부이므로 여러분 거주지의 날씨 환경(climate zone)에서 새, 벌, 나비 등을 지원하는 조경 옵션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주위의 야생동물과 자연을 관찰하면서 그냥 앉아 티타임을 갖는 것도 잊지 마십시오.

 

연구에 따르면 뒷마당의 자연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심장 건강을 증진하며, 비타민D 수치를 높이고, 기억력을 높이는 데 좋다. 가족 마당 덕분에 외부에 있는 건강 및 웰빙 혜택이 단 몇 걸음 거리로 다가왔다.

 

의정부시 부용로174 | 031-853-6048 | 경기 아 52073 | 2019년 1월 10일 | 발행인·편집인 : 이동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정미 | yahope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