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갈까] 댕댕이와 피크닉 가기 좋은 대구 세천늪근린공원
- 돌봄
- 2021. 1. 25.
달성군의 숨겨진 명소 세천 늪 근린공원
세천늪근린공원은 세천 늪을 둘러싼 드넓은 잔디밭과 심긴 수목이 조화로운 풍경을 자아내는 평화로운 공간입니다. 게다가 주변으로 자동차와 사람의 통행이 적어 조용하고 여유로운 피크닉을 즐기기 좋기 때문에 이곳을 아는 사람들은 ‘나만 알고 싶은 피크닉 명소’라고 말하곤 합니다.
공원에 식재된 수목은 시각적인 차폐효과 및 오염물질의 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조류 및 곤충류를 유인할 수 있는 종과 대기오염 정화 수종을 심어 계절마다 아름다운 경관은 물론 작은 곤충과 새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소나무, 왕벚나무, 코스모스, 철쭉, 장미, 진달래 등 환경지표수가 식재되어 있어 환경 교육적 의미로도 뛰어난 공원입니다.
주말 피크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
공원에는 넓은 잔디밭이 있어 산책을 하거나 돗자리를 펴고 도시락을 먹는 등 피크닉을 할 수 있고, 화장실과 테이블, 정자 등의 시설이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어 쾌적한 나들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주차장이 없다는 것이지만 다른 많은 장점들이 이곳을 계속해서 찾게 합니다. 햇살이 좋은 날, 반려견과 함께 세천늪근린공원으로 피크닉을 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 피크닉 준비물 ]
- 돗자리
- 이동용 케이지
- 간식과 물
- 목줄과 옷
- 배변 봉투
세천늪근린공원은 반려동물과 함께 동반하는 방문객만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방문객 또한 많기 때문에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 시, 다른 이용자들을 위한 배려가 필요합니다. 다음은 세천 늪 근린공원을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시 지켜야 하는 유의사항입니다. 반려동물 산책 에티켓을 지켜 아름다운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함께 해주세요.
[ 세천늪근린공원 반려동물 동반 시 유의사항 ]
- 배변봉투를 꼭 지참하여 배설물을 수거해 주세요
- 목줄을 착용시켜 주세요
- 한 번 더 내 이웃을 생각해 주세요
관련 글
└ [멍냥스터디] 대구 반려동물 토탈 케어 교육 ‘함개하자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