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반려동물 서비스 기반 조성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 나서

태안군이 반려동물 서비스 기반 조성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태안군이 반려동물 산업을 포함한 미래 먹거리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태안군은 13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을 위한 3개 방향을 발표했다. 이 중 주목할 만한 사업은 '반려동물 서비스 기반 조성' 프로젝트다.

 

이 사업은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균형발전 사업의 일환으로, 태안군은 총 5개 사업에 773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그중 '반려동물 서비스 기반 조성' 사업에는 30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원면에 조성될 이 시설은 반려견 놀이터, 수영장, 캠핑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이를 통해 태안군은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기반을 마련하고, 반려동물 산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자 한다.

 

전진봉 전략사업담당관은 "반려동물 서비스 기반 조성을 포함한 다양한 미래 먹거리 산업 발굴 및 추진을 통해 미래산업 선도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태안군은 반려동물 산업 외에도 해양레저, 드론 등 다양한 미래 성장산업 육성에 힘쓰고 있다. '만리포니아 해양레저관광 거점도시 조성', '국내 최초 샌드뮤지엄 조성', '태안형 드론 혁신 클러스터 조성' 등의 사업도 함께 추진 중이다.

 

이러한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태안군은 지역 발전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의정부시 부용로174 | 031-853-6048 | 경기 아 52073
2019년 1월 10일 | yahope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