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의정부시, '반려동물 어울림 한마당' 개최...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by 야호펫 2022. 10. 31.
728x90

의정부시가 '반려동물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6일 10시 의정부시청 앞 평화의 광장에서 '2022년 제3회 반려동물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반려동물 어울림 한마당은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을 위해 의정부시가 2017년 처음 시작한 행사로 그동안 코로나로 중단되었다가 4년 만에 재개한 것으로, 올해 3회차를 맞이하여 더욱더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훈련견의 신나는 독댄스, 프리스비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펼쳐진다. 또한 반려동물 건강검진, 기초 미용관리, 행동교정 상담, 명랑운동회, 반려동물 놀이터, 나도스타-베스트 커플을 찾아라, 아로마향 탈취제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도 마련됐다.

 

특히 12시부터 14시까지 진행되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는 반려인이 알아야 할 기본적인 펫티켓 문화, 문제행동 대처 방법 등 반려인의 눈높이에 맞춘 강의를 진행하여 방문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반려동물이 우리 생활 속에서 뗄 수 없는 관계가 됐다. 하지만 이와 비례해서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갈등이 증가하고 동물학대 문제도 늘어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지역주민 갈등 해소뿐만 아니라 동물보호 인식이 개선되고 화창한 가을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