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6/235

반려가족을 위해 준비된 복합공간, 밀양 얼음골 '소풍'... "애견동반 독채펜션 마을" 밀양 얼음골 인근에 반려가족을 위한 복합공간 '소풍'이 있다. 처음에는 애견카페라 생각하고 '소풍'에 방문했는데, 소풍에는 카페뿐 아니라 펜션과 반려견 운동장, 바베큐장 등이 갖춰져 있다. 소풍의 복합공간을 처음 봤을 때 느낌은... 놀라움과 반가움이었다. 일반적인 애견펜션의 모습은 건물 한 동에 앞에 반려견 놀이터가 있는 것인데... 소풍의 풍경은 놀이터가 있는 개별 독채 펜션이 마치 마을처럼 여럿 모여있다. 독채펜션의 경우, 가격이 고가라... "쩝, 취재를 가기도 쉽지 않다. 단골 고객이 있기에 이런 펜션들의 경우 특별히 외부의 도움 없이도 운영이 잘 된다" 그런데! 밀양 소풍의 경우... 가격도 착하고 독채 펜션 안부럽게 있을 것 다 있다! 멋진 애견동반카페, 펜션 '소풍'의 모습이 어떤지 함께 .. 2022. 6. 23.
서초구, '서리풀 일가견(一家犬)' 운영... "1인 가구 외출 시 반려견 돌봄 걱정 덜어드려요" 서초구는 1인 가구들이 외출 시 반려견을 홀로 집에 남게 하는 걱정을 덜기 위해 반려견 돌봄서비스 '서리풀 일가견(一家犬)'을 다음 달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리풀 일가견(一家犬)'은 '1인 가구 키우는 반려견'의 줄임말로 1인 가구가 출장, 여행, 입원 등의 이유로 외출할 경우 집에 혼자 남겨진 반려견을 돌봄 전문 업체에 안심하고 맡기는 서비스다. 지자체에서 1인 가구를 위해 반려견 상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서초구가 최초다. 1인 가구들은 미국 KPA 교육기관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가 상주하는 지역 내 반려견 돌봄 전문 업체 2곳에서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무료로 받는다. 서초구에서 위탁한 민간 반려견 돌봄전문센터에서는 1인 가구들의 걱정거리를 덜게끔 반려견들을 호텔 같은 분위기에서 편히 즐.. 2022. 6. 23.
기회공정범국민실천연대, '약자판기 정책' 추진 세력에 검찰의 철저한 수사 촉구 언론계ㆍ학계ㆍ법조계ㆍ경제계ㆍ시민사회단체ㆍ문화예술계 등 전국 400여 연합단체인 기회공정범국민실천연대(FOPAH, 상임대표 이치수, 현 세계언론협회 회장 겸 전국언론단체총연합회 회장, 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이하 기회공정실천연대)는 "국민 건강 보다 특정기업 이익 위한 '약자판기 정책' 추진 세력에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라는 성명을 21일 발표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부설 언론기관인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에 소속된 기회공정실천연대는 이날 성명에서 "기업의 창의성과 혁신을 가로막는 규제는 당연히 제거되어야 한다"라며 "이와 동시에 국민의 안전과 건강권을 무시한 채 대기업을 포함한 특.. 2022. 6. 23.
마크로젠, 대구경북과학기술원과 '바이오ㆍAI 융합형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김창훈, 이수강)이 22일 대구경북과학기술원(총장 국양, DGIST)과 바이오ㆍAI(인공지능) 공동연구 활성화 및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마크로젠 더보기 1997년 설립된 마크로젠(대표이사 김창훈, 이수강)은 전 세계 153개국 1만8000여 고객을 보유한 글로벌 정밀의학 생명공학 기업이다. 25년간 연구 분야에서 쌓아온 유전체 분석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 유전체 정보, 의료정보 등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데이터 기반의 개인맞춤의학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개인이 직접 신청하는 DTC 유전자 검사와 검진센터 등 의료기관을 통한 질병 예측 유전자 검사,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및 맞춤형 유산균 등 .. 2022. 6. 23.
컨비니, 다양한 볼거리 마련한 '컨비니 그로서리 스토어' 오픈 이커머스 업계, 엔데믹 따른 오프라인 소비 증가 대비 다양한 활동 전개 웰컴 존, 팝업 존, 내부 및 외부 전시 존으로 구성 컨비니는 6월 오픈한 오프라인 매장 '컨비니 그로서리 스토어'가 입점 제품을 새롭게 재해석한 오브제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로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2년 넘게 지속돼 온 코로나19 팬데믹이 엔데믹 체제로 전환되면서 일상 회복에 한 발짝 더 가까워졌다. 이커머스 업계도 엔데믹 기대감에 따른 오프라인 소비 심리를 반영해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소비자 접점을 늘리며 오프라인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단순히 제품을 전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체험하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하며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 2022. 6.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