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6/216

태백시, "열대야 없는 여름밤, 은하수 투어" 진행 태백시는 열대야 없는 여름밤, 은하수 투어를 시작으로 여름도시 브랜드 마케팅을 본격 추진한다. 국내 최고원 태백시는 평균 해발고도 902m로 빛 공해지수가 낮아 별 보기에 가장 좋은 지역이다. 태백시는 '열대야없는 여름밤, 은하수 투어'를 위해 '은하수여권 2022 ver.' 이벤트를 6월부터 8월까지 진행한다. 선착순 한정판 '은하수여권 2022 ver.'은 태백시 공식 SNS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관광안내소를 방문해 지역에서 소비한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 은하수 여권을 가지고 7개소 은하수 핫스폿을 다니며 스탬프 인증 후 관광안내소를 방문하면 선착순 600명에게 은하수를 상징하는 마그넷을 기념품이 제공된다. 7개 핫스폿은 ▲함백산 은하수길(1천312m, 빛공해지수 1.00) ▲오투리조트(99.. 2022. 6. 21.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 '메가쇼 2022 시즌1' 참가 국내 최대 소비재 박람회에서 입주 기업 지원한다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가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 '메가쇼 2022 시즌1'에 입주기업 참여를 지원한다. 센터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입주 기업의 현지 바이어 발굴과 사업영역 확장을 모색할 예정이다.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는 입주기업의 신규 유통망을 확보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박람회 참여를 결정했다. 입주기업의 우수 제품 판매를 통해 현장 소비자 반응을 점검하고 1:1 수출상담회를 통해 대형 유통사와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메가쇼에 참가하는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 6기 입주기업은 △엘엔디(핸드메이드 주얼리 및 헤어 액세서리) △서진DCP(두뇌인지활동 DIY 키트) △에스엘하이탭(의류 부자재 플라스틱 스냅 버튼) △꽃피울씨(감정표현인형 만들기 .. 2022. 6. 21.
큐텔, LC76G 출시... "초저전력ㆍ고성능 싱글밴드 GNSS 포지셔닝 모듈" 글로벌 사물 인터넷(IoT) 솔루션 제공업체 큐텔(Quectel Wireless Solutions)이 초저전력 기능과 빠르고 정확한 위치 추적 성능을 갖춘 소형 싱글밴드 글로벌 위성항법 시스템(GNSS) 모듈 LC76G 모듈을 출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큐텔은 이미 LC76G의 양산을 시작했으며 전 세계 포지셔닝 시장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충분한 공급 능력도 갖추고 있다. Airoha AG3352 플랫폼에 기반한 LC76G는 모든 위성군(GPS, 글로나스(GLONASS), 베이더우(BeiDou), 갈릴레오(Galileo), QZSS)에서의 신호를 동시에 수신ㆍ처리할 수 있다. 또 위성항법 정보 시스템(SBAS)도 지원해 가시 위성수를 크게 늘리고 위치 추적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LC76G 모듈은.. 2022. 6. 21.
화제의 해외 아티스트, '어반브레이크 2022' 대거 참여 해외 유명 팝아티스트 멧 곤덱 등 전 세계 최초 신작 공개... 기간 중 관람객과 소통 프로그램 예정 '제2의 카우스(KAWSㆍ세계적 팝아티스트)'로 불리는 멧 곤덱(Matt Gondek)을 비롯해 디페이스(D*Face), 뱅크시(Banksy), 로비 드위 안토노(Roby Dwi Antono), 오쿠다 산 미구엘(Okuda San Miguel), 인베이더(Invader) 등 유명 해외 아티스트들의 신작 등이 '어반브레이크 2022'(7월 21일~7월 24일, 서울 코엑스 전시장 B홀)에서 공개된다.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문화현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어반ㆍ스트리트 아트(도시ㆍ거리 예술)를 아트페어 형식으로 국내 최초로 개최하며 화제를 모은 어반브레이크가 개최 3회째인 2022년 참여 해외 작가 22명*을.. 2022. 6. 21.
동대문 굿모닝시티쇼핑몰 단전 사태...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민간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 된서리"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민간창업보육센터 ㈜비채나 입주 기업이 밖으로 내몰릴 위기에 처해 있다. 비채나 창업보육센터(이하 비채나)는 지난 2021년 7월 6일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고 서울 중구에 있는 동대문 굿모닝시티쇼핑몰에 문을 열었으며 벤처 또는 중소기업을 육성 지원해왔다. 지난 6월 7일 오전 10시, 굿모닝시티쇼핑몰 관리단은 전기료 미납으로 한전의 단전 조처가 내려지자 안전사고를 이유로 한때 상인들의 출입을 통제했다. 현재는 상인들의 모금으로 급한 불을 끄면서 영업이 재개됐지만, 상인과 입주 기업들은 언제 내몰릴지 모르는 위기 상황에 불안해 하고 있다. 굿모닝시티 건물은 현재 구분소유자 3천2백여 명 가운데 70% 정도가 재건축에 찬성한 상황으로 70%에 달하는 높은 공실률에 임차인이 내.. 2022. 6. 21.
수의미래연구소, "인수공통감염병의 시대, 보건부 독립과 동물청 신설 필요" "수의사 주무부처, 농식품부에서 보건부로 이관" 주장 6월 21일, 수의미래연구소(공동대표 조영광, 허승훈, 이하 수미연)는 코로나19(COVID-19)가 아직 종식되지도 않은 상태에서 전 세계적으로 유행 중인 원숭이두창(Monkeypox)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보건부의 독립과 산하 동물청의 신설을 주장했다. 수미연에 따르면 WHO는 지난 17일(현지시간) 웹사이트에 원숭이두창 발병 현황 관련 통합 데이터를 공개하였는데, 기존 결과에서 풍토병 국가와 비풍토병 국가 구분을 없앴다. 이는 기존 아프리카 풍토병으로 취급받던 원숭이두창에 대해 전 세계가 통합적이고 통일된 대응을 하기 위함이라는 WHO의 의견도 전했다. 대한민국 정부 역시 원숭이두창 확진자 발생을 염두에 두고 감염병 위기 경보를 '관심' 단계로.. 2022. 6.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