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6/168

밀양 삼랑진 '트윈터널' 스케치... "트윈터널아, 힐링선물 고마워!" 밀양 삼랑진읍을 여행하며 카페풍경, 작원관지, 삼랑진 강변공원과 낙동강역 공원을 방문한 후 인근에 있는 '트윈터널'로 향한다. 그리고 트윈터널에서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값진 "힐링선물"을 받았다. 아래 영상처럼 말이다. 트윈터널 풍경 부릉부릉, 낙동강역 공원에서 출발해 드디어 트윈터널에 도착했다!... 지금부터 터널을 보러 함께 들어가 보자. 주차장 옆에 트윈터널 휴게실이 있다. 휴게실에는 편의점과 화장실이 있고, 트윈터널의 마스코트인 '핑콘' 인형도 보인다. 주위를 살펴보니 '피자 체험'과 '달고나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휴게실 안에 있다. 직원분께 여쭤보니 "피자 체험은 주말에만 운영하고, 달고나 만들기 체험은 평일에도 운영한다"고 알려준다... 어린이들이 이곳에 와서 재밌는 체험을 .. 2022. 6. 16.
낙동강을 만나는 곳... '삼랑진 강변공원'과 '낙동강역 공원' 스케치 밀양 삼랑진읍에 있는 강변공원과 낙동강역 공원을 방문한다. 삼랑진은 약 30여 년 전에 MT를 왔던 곳이었기에, 그 시절 추억을 떠올리며 낙동강변으로 향한다. 30여 년 전 이곳 삼랑진 강변 모래사장에서 선배 및 동기들이랑 축구를 한 추억이 있는데, 지금은 이렇게 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삼랑진 파크골프장 주위를 한 바퀴 산책한 후 낙동강역 공원에도 방문했는데, 두 공원의 풍경을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자. 삼랑진 강변공원과 낙동강역 공원 풍경 경남을 여행하며 낙동강과 어울려 살아가는 지역 주민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창녕에는 남지체육공원 주변으로 유채꽃이 활짝 폈었고, 함안에는 강나루생태공원에 캠핑장이 있고 청보리와 작약꽃이 있었다. 그리고 이곳 밀양에는 삼랑진 강변공원에 파크골프장이 있다. 이처럼 유유.. 2022. 6. 16.
행복얼라이언스, 요기요와 함께 '행복두끼 챌린지' 기부 캠페인 진행 "리뷰 수만큼 결식우려아동에게 도시락을 선물합니다!" 요기요 앱에서 해시태그와 함께 음식 리뷰만 작성하면 자동으로 기부 참여 완료 매칭 기부 형태로 리뷰 작성에 참여한 고객수만큼 결식우려아동에게 도시락 전달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결식우려아동들에게 도시락을 선물하는 '행복두끼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행복두끼 챌린지'는 사각지대 결식우려아동을 위해 시민을 비롯해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인 기업, 정부가 함께하는 온라인 캠페인으로, 챌린지가 처음 시작된 2020년부터 작년까지 총 8만여 명의 시민 참여하여 42만 개의 도시락을 결식우려아동들에게 전달한 바 있다. 지난 4월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 중인 '행복두끼 챌린지 시즌3'에 행복얼라이.. 2022. 6. 16.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장미원' 새 단장... "새로운 모습으로 시민들과 만난다"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내 장미원이 5개월의 환경개선사업을 마치고 15일 새로운 모습으로 개장했다. 일산호수공원 내 장미원은 2020년대 역대 최장기 장마로 인해 다량의 장미가 고사하는 피해를 보았다. 이에 고양시는 지난 1월 총사업비 7억 원을 투입해 대대적인 개선사업을 실시해 배수 및 관수시설 정비, 장미 식재, 야간 조명 설치 등을 진행했다. 개선 사업 결과 면적 7,600㎡에 18종의 장미 14,750주를 새로 심었으며 많은 시민이 더욱 쉽게 장미를 가까이에서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추가 동선이 설치했다. 또한 포토존을 추가 설치하고 장미원의 아름다운 야간 풍경을 조성할 경관조명도 설치했다. 배수불량 개선, 분수대 정비 등도 이뤄졌다. 고양시 관계자는 "장미원 환경개선사업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주시고 .. 2022. 6. 16.
남양주시, '화도근린공원' 개장... "도심 속 시민 휴식 공간" 자리매김 기대 남양주시는 화도읍 녹촌리 산 9번지 일원 약 8만1,400㎡(약 2,460평)에 조성 중인 화도근린공원 공사를 마무리하고 오는 6월 27일 개장한다고 15일 밝혔다. 2020년 7월 1.5㎞의 순환 산책로와 데크 쉼터 등을 설치한 공원 조성 1단계 사업 이후 2021년 8월부터 2단계 사업 공사가 시작됐다. 현재 마무리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시설들이 하나씩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공원광장에는 바닥분수와 휴식 공간, 화단 등이 조성되며 광장과 연결된 산책로는 평균 폭 2m에 경사도 8.3% 이하의 무장애 데크로 만들어졌다. 노약자나 장애인, 휠체어나 유모차를 동반한 시민도 불편 없이 전망대까지 올라갈 수 있다. 데크 산책로는 마석삼거리 방향의 광장에서부터 화도체육문화센터 쪽까지 연결돼 있다... 2022. 6. 16.
남양주시, '2022 북한강 문화나들이' 개막... "토요일의 오아시스" 남양주시는 화도읍에 위치한 북한강 야외공연장에서 25일부터 '북한강 문화나들이'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올해 15년 차를 맞이하는 '북한강 문화나들이'는 남양주시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컨텐츠로, 올해는 시민 문화생활을 위한 '토요일의 오아시스'라는 주제를 가지고 공연을 선보인다. 25일 개막 공연으로 준비한 지역 예술인 4팀의 '거리로 나온 예술' 공연과 팬텀싱어 출신 뮤지컬 배우 곽동현 등이 출연하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시작으로 10월까지 매월 1회씩 토요일 정기공연을 펼친다. 남양주시는 북한강의 아름다운 풍경과 수준 높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자연과 어우러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예술인 지원사업인 '거리로 나온 예술'사업과 연계해 지역 예술인 및 생활 예술인.. 2022. 6.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