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6/134

국경없는 수의사회, 유기동물보호소 등 17개소에 1억원 상당 반려견 영양제 지원 생명존중 사회를 위해 수의학적 의료 활동을 펼치며, 동물보호복지 정책을 제안하는 비영리 민간단체 (사)국경없는 수의사회(VWB, 대표 김재영)가 6월 13일(월) 민간 유기동물보호소 등 총 17개소에 약 1억 상당의 반려견 영양제를 지원했다. 국경없는 수의사회는 5월 29일 유기동물 총 121두를 보호 중인 경기도 양주의 한 사설 보호소를 시설을 시작으로, 지난해 화재 피해로 복구 작업 중인 이용녀 유기견 보호소, 거제도 예지중지 쉼터, 창녕 허공스님 쉼터, 원주 국화네 쉼터 등 전국 총 17개소에 반려견 영양제를 후원했다. 해당 영양제는 지난해 무무토(MUMUTTO) 브랜드로 잘 알려진 ㈜씨에스아이엔씨(CSINC)가 출시한 제품으로 피부ㆍ눈 및 장 영양 보충 효능과 더불어 양치질을 하기 어려운 유기견 .. 2022. 6. 13.
카페풍경... "단팥죽과 팥빙수가 맛있는 삼랑진 안태호 애견동반카페" 밀양 삼랑진 안태호 인근에 애견동반이 가능한 카페 '카페풍경'이 있다. 비건 빵과 카페 대표가 손수 만든 단팥죽과 팥빙수를 맛볼 수 있는 카페 '카페풍경', 이 글에서는 삼랑진의 고즈넉한 경치를 감상하기 좋은 '카페풍경'을 스케치한다. '카페풍경' 스케치 밀양 여행 2일차, 숙소를 나와 처음에 간 곳은 '안태호'였다. 봄이면 벚꽃 드라이브 명소라고 하는 안태호... 벚꽃이 피는 시기는 지났지만 안태호로 가는 길은 초록의 나무가 길게 늘어선 아름다운 도로였다. 초록의 나무들을 따라가면 나오는 곳, 안태호... 안태호의 풍경을 사진에 담는다. 가뭄으로 물이 많이 말랐을테지만, 그래도 안태호에는 초록의 산을 비출 정도로 물이 모여있다. 안태호 아래로 태양광 발전시설이 보이고, 멀리에서도 보이는 저수지 방벽은 .. 2022. 6. 13.
울산광역시, "태화루 모감주나무 꽃구경 오세요" 6월 13일 ∼ 21일, 태화루 담장 인근 군락지 형성 자연환경해설사 생태 해설 실시, 사진촬영구역도 운영 울산시와 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는 6월 13일∼21일 태화루 남쪽 담장에 피어 있는 '모감주나무꽃 생태해설'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 촬영구역(포토존)도 운영된다. 태화루 모감주나무 군락지(총 18그루)는 지난 2009년 11월 '산림법'에 따라 중구청 보호수(2009-4)로 지정 보호되고 있다. 모감주나무는 무환자나뭇과로 중국이 원산지이며 한국과 일본에만 자라는 희귀한 나무다. 주로 바닷가 절벽지에 주로 자생하고 있어 염분에도 강하고 건조한 곳 등 열악한 곳에서도 잘 자라기에 공원수, 가로수로 널리 심어지고 있다. 우리나라 주요 자생지는 충남 태안군 안면도(천연기념물 138호), 포항 남구 발산리(.. 2022. 6. 13.
성남시, '반려견 문화교실' 수업 총 76회 진행 문제행동교정, 간식ㆍ비누만들기 2개 강좌 개설 성남시는 6월 20일부터 8월 26일까지 수진동 수정커뮤니티센터 지하 1층 반려동물 돌봄센터에서 '반려견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반려견 문제행동교정, 간식ㆍ비누만들기(원데이 클래스) 등 2개 강좌가 개설돼 총 76회의 수업이 열린다. 1시간 30분씩 진행되는 각 강좌 수업에 4~5명만 소규모로 참여할 수 있다. 반려견 문제행동교정 교실은 수업이 총 60회 열린다. 전문 강사가 반려견에 대한 일반상식과 행동의 특성에 대해 강의하고, 1대 1 상담해 교육 만족도를 높인다. 시민이 동반한 반려견의 문제행동에 대한 교정도 이뤄진다. 원데이 클래스는 총 16회 열린다. 반려견을 위한 수제 쿠키와 케이크, 수제 비누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문화교실 수업을 들으려면 6월.. 2022. 6.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