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6/0411

"쉬어가도 좋은 하루, 멍하니 있기 좋은 카페!"... 의령 정곡면 애견동반카페 "땡스멍" 의령 정곡면에 애견동반이 가능한 카페 '땡스멍'이 있다. 땡스멍은 의령에 방문한 첫날, 유곡면 '정원이야기'에 들렸다 '청미래마을'로 가는 길에 처음 봤었는데, 도로 위에 있는 카페가 참 예쁘다는 생각을 하며 지나갔었다. 애견동반카페 '땡스멍'의 모습,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자. 쉬어가도 좋은 하루 '땡스멍' 풍경 애견놀이터가 있어 반려견이 뛰어놀기 좋은 땡스멍, 이 글에서는 의령 여행 중에 만난 '땡스멍'을 스케치한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카페 앞으로 걸어가니 예쁘게 조성된 작은 화단이 보인다. 나중에 땡스명 대표분께 들은 이야기인데, 카페 인테리어 대부분을 대표분이 직접 꾸미셨다고 한다. 초록 식물들의 인사를 받으며 카페 안으로 들어간다. 아기자기한 실내 풍경... 시원한 아이스 커피를 한 잔 주문.. 2022. 6. 4.
의령 궁류면 "맛내골"... 애견동반 가능한 일붕사 인근 "맛집" 의령 궁류면에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식당 '맛내골'이 있다. 반려동물을 테마로 한 의령 여행... 일붕사를 본 후, 벽계저수지를 방문했다. 일붕사와 벽계저수지를 다 둘러보니 지금 시간이 오후 2시다. 인근 식당을 검색하고 방문해봤는데, 모두 문을 열지 않았다. '의령읍까지 가야 하나...'라고 생각하며 운전을 하는데, 일붕사를 조금 지나니 도로가에 식당 간판이 보이고 '운영 중'이라는 현수막도 보인다. 지나가다 발견한 식당 이름은 '맛내골',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식당 쪽으로 걸어간다. 식당으로 걸어가는데, 야외에 있는 테이블이 보인다. '이곳에서 반려견과 함께 식사하면 좋겠는걸'... 야외 테이블을 보고는 이런 생각을 하며 걸어간다. 식당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니, 깔끔한 식당 내부가 눈에 들.. 2022. 6. 4.
"Veterinary Dermatology" Publishes Results of ElleVet Sciences Exclusive Atopic Dermatitis Study of Proprietary CBD+CBDA Oil on Dogs A groundbreaking study, investigating the results of ElleVet Sciences CBD+CBDA oil and its efficacy on dogs with Atopic Dermatitis, was completed, and results show a resounding success. Analysis of the data show that over 65% of the dogs enrolled in the study had a significant improvement in skin itchiness. The paper is published in "Veterinary Dermatology," a prestigious veterinary publication .. 2022. 6. 4.
Top Tier K9, Launches the World's First Virtual Reality Dog Training Program 편집자 주 이 기사는 가상 현실 반려견 훈련 프로그램에 관한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반려견을 훈련하는 데 따르는 어려움을 해결하는 방법을 논의합니다. 보호자는 자신의 반려견과 작업하기 전에 가상으로 개를 훈련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나쁜 행동을 예방하고 보호소가 과밀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Top Tier K9 released its groundbreaking Virtual Reality Dog Training Program, an experience enabling shelters, dog trainers, and owners to practice training pets and working dogs in a virtual environment. Top Tier K9 is recogn.. 2022. 6. 4.
한국마사회, '세기를 박차다' 대국민 말사진 공모전 개최 한국마사회가 제26회 말사진 공모전 '세기를 박차다'를 개최한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올해로 한국경마 100년을 맞이한 한국마사회의 대국민 참여 이벤트다. 공모 대상은 말을 소재로 국내에서 촬영한 디지털 사진작품이다. 수상은 대상(상금 400만원)을 포함해 총 36점, 총상금 1,850만원 규모로 시행된다.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도 입선을 통해 10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접수는 10월 한 달간 진행되며 말사진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말사진 공모전의 주제는 '세기를 박차다'이다. 한국경마 100년을 맞아 스포츠로서 말의 이미지를 강조하고, 말의 힘과 아름다움이 담긴 사진작품을 공모한다는 취지다. 직전 말사진 공모전의 주제가 '말 그리고 휴식'으로 국.. 2022. 6. 4.
진주시, 진양호 가족공원에 "대나무숲 산책로와 숲체험놀이장 조성" 경남 진주시는 내동면 물문화관이 위치한 진양호 가족공원 일원에 11억7,000만 원을 투입해 대나무숲 산책로와 숲체험놀이장을 조성하기로 하고 이달 중에 착공할 예정이다. 진양호 가족공원은 무지개동산, 남강댐 물문화관, 노을공원과 연계해 가족 단위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진주시는 2020년 7월 1일부터 도시공원 일몰제가 적용되는 공원에 대해 장기 미집행공원 토지매입을 추진해왔다. 2019년 토지보상 공고 및 감정평가, 손실보상 협의 등으로 진양호 가족공원 조성사업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진주시는 기존의 자연경관은 최대한 보존하면서 경작지와 훼손지를 활용한 대나무숲 산책로와 숲체험놀이장을 조성해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진양호만의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나무숲 산책로는 남강.. 2022. 6. 4.
오감만족 진주 진양호공원, "호수와 바람 그리고 피톤치드!" 진주시는 진양호 일원의 건전한 숲 관리와 시민건강증진을 위한 오감만족 힐링숲길 조성을 위해 숲 가꾸기와 산책로 정비를 시행, '진양호 르네상스' 완성에 한걸음 다가가고 있다. 진주시는 진양호공원 후문 주차장에서 진양호전망대(양마산) 방향 1.3km 산책로를 따라 벚나무 가로수길 조성과 함께 70여 종의 화목류를 식재해 '진양호 화목(和睦)길'을 조성했다. 교육적 기능은 물론 사계절 꽃과 열매를 감상하게 할 수 있게 조성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는 진양호공원 일원에 방치돼 있던 개인 임야의 보상을 마무리하고 수목의 솎아베기를 통해 적정 수준으로 수목밀도를 조절하여 토양 유출과 산사태, 대형 산불 등 산림재해를 예방하고, 수목 생육환경 개선과 미세먼지 저감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숲 가꾸기를 .. 2022. 6.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