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6/035

의령 벽계저수지... "쇠목이랑 한호 만나러 한우산에 놀러와!" 의령 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지금, 벽계저수지 정동교를 생각하며 입가에 미소가 지어진다. 어릴 적 동심의 세계로 여행을 떠난 것 같았던 '벽계저수지' 도깨비 다리... 함께 한우산 도깨비와 한호를 만나러 출발해보자. 벽계저수지를 검색하고 찾아가는 길, 네비게이션이 안내하는 곳은 벽계야영장이었다. 내비게이션이 알려준 벽계야영장으로 가는 길... 정동교를 지나는데 도깨비 동상이 보이고, 다리를 다 건너니 호랑이 동상이 보인다. 주차장이 별도로 없어 도로가에 차를 세우고, 정동교 도깨비 다리를 건넌다. 다리를 건너오니 주변에 자굴산ㆍ한우산 안내도가 세워져 있다. 안내도에는 지금 있는 곳은 벽계저수지 정동교이고, 차를 타고 지나온 곳이 궁류면, 한우산은 대의면쪽으로 올라가도록 나와 있다. 호랑이 동상이 있.. 2022. 6. 3.
의령 '일붕사' 스케치... "기네스북에 등재된 동양 최대 동굴법당" 의령 궁류면에는 기네스북에 등재된 동양 최대 동굴법당 '일붕사'가 있다. 일붕사는 의령관문공원에 있는 힐링카페에 들렀을 때, 카페 '찰리 최' 대표가 의령 여행코스로 추천했던 곳이기도 하다. 동굴 안에 법당이 있다는 말은 처음 듣는지라, 호기심을 안고 일붕사를 찾아간다. 일붕사로 들어가는 입구에 안내문이 있어 살펴본다. 안내문 개는 크기에 관계없이 법당 및 마당에도 입장이 안됩니다. 나에게는 귀여운 반려견이지만 타인에겐 공포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배설물이 이곳저곳 생기게 되고 타인에게 불편을 초래해서 이런 글을 쓰게 됩니다. 나는 그렇지않다고 데리고 들어가지 마십시오. 어느 공간이든 그곳에서 요구하는 조건이 있기 마련입니다. 대문을 나서는 순간 '나는' 혼자가 아닙니다. 의식을 좀 넓혀서 더불어 살아.. 2022. 6. 3.
[동네 한 바퀴] 강원도 평창... "들꽃처럼 산다" 6월 4일 토요일 저녁 7시 10분 KBS 1TV 태백산맥에 위치해 평균 해발고도가 600m 이상인 강원도 평창군. 오대산을 비롯해 발왕산, 계방산, 청옥산 등 해발 1,000m가 넘는 높고 험한 산들이 연봉을 이루고 있다. 그래서 매년 10월이면 첫얼음이 얼고 이듬해 4월이 지나야 녹을 만큼 겨울이 길고 추운 동네다. 긴 시간을 보내고 뒤늦게 반가운 새 계절을 맞이한 곳.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73번째 여정은 봄볕에 피어난 한 송이 들꽃 같은 귀한 삶들을 만나러 강원도 평창으로 떠난다. 화전민들이 일군 땅에서 피어난 한 송이 꽃, 육백마지기 전체 면적의 80% 이상이 산지로 이루어진 평창. 농경지가 부족한 이곳에서 한 뼘의 땅을 더 얻기 위해 화전민들은 산을 오르며 밭을 일궜다. 청옥이란 산채가.. 2022. 6. 3.
트리플래닛, 강원도 홍천에 '트리플래닛 소사이어티 산림생태기능복원숲' 조성 2022년 상반기 반려나무 입양 7,378명의 참여로 강원도 홍천에 시민 참여 숲 조성 내화수종 물푸레나무, 멸종위기종 구상나무 등 식재 국내 최초 시민 대상 디지털 NFT 숲 조성 인증서 발행 나무 심는 소셜벤처 트리플래닛은 5월 28일 강원도 홍천에 '트리플래닛 소사이어티 산림생태기능복원숲'을 조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숲 조성은 2021년 11월부터 2022년 4월까지 6개월간 트리플래닛을 통해 반려나무를 입양한 일반 시민 및 기업 시민 7,378명의 참여를 통해 진행됐다. 5월 28일 당일에는 산불에 강한 내화수종인 물푸레나무 1,000여 그루를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식재했으며, 이달까지 멸종위기종 구상나무, 내화수종 낙엽송을 비롯해 밀원수종 밤나무, 헛개나무 등 6,000여 그루가 홍천 숲에.. 2022. 6. 3.
노스페이스, '에코티 컬렉션' 신제품 출시... "올여름도 새로운 가치를 입다" '환경의 날(6월 5일)' 맞아 리사이클링 소재ㆍ생분해 소재가 적용된 다양한 친환경 아이템 선봬 지속 가능한 패션을 선도하는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국제사회가 지구 환경 보전을 위해 공동 노력을 다짐하며 제정된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리사이클링 소재·생분해 소재가 적용된 '에코티(ECO TEE) 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한다. 노스페이스는 단일 제품군만으로 페트병 약 3000만 개(500mL 환산 기준)를 재활용한 '노스페이스 에코 플리스 컬렉션'과 제주에서 수거한 100톤의 페트병을 재활용한 '노스페이스 K에코 삼다수 컬렉션' 등 다양하게 친화경 제품을 선보인다. 노스페이스의 올여름 대표 친환경 제품군인 '에코티 컬렉션'은 수거가 어렵고 바다 생물의 생명.. 2022. 6.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