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6/018

의령 반려견 산책 추천코스... 솥바위, 정암루, 의령관문공원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의령관문은 함안에서 의령으로 진입하는 79번 국도 위에 세워진 의령의 첫 관문이다. 의령관문공원은 의령관문 양쪽으로 조성되어 있는 공원으로, 공원에는 솥바위, 정암루, 홍의장군 곽재우 동상, 의령관문, 팔각정 등이 있다. 그 옛날 군(軍)을 지휘하던 홍의장군의 기상이 느껴지는 위풍당당한 의령관문공원... 의령관문공원의 풍경을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자. 의령관문공원 풍경 솥바위에서 정암루를 지나 의령관문, 그리고 팔각정으로 이어지는 의령관문공원은 반려견과 산책하기에도 좋은 산책코스였다. 오늘 산책은 솥바위에서 시작해 시계방향으로 걸으며 의령관문공원을 둘러봤다. 도로 옆에 있는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남강 둑방 쪽으로 걸어간다. 주차장 옆에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작은 풍차가 있고, 그 .. 2022. 6. 1.
태안군, 한국서부발전(주)와 손잡고 ‘반려해변’ 사업 추진! 태안군이 쓰레기 없는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을 위해 한국서부발전(주)와 손잡고 '반려해변' 사업 추진에 나서 관심을 끌고 있다. 태안군은 5월 31일 원북면 학암포 해변에서 한국서부발전(주) 태안발전본부 임직원 70여 명과 태안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반려해변 정화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반려해변 제도는 바다를 반려동물처럼 소중하게 관리하자는 취지의 민간 주도 캠페인으로 1986년 미국에서 시작돼 세계 각국으로 확산됐으며, 국내에서는 2020년 제주도에서 처음 도입됐다. 개인이나 기업 및 단체가 일정 구간의 해변을 입양한 뒤 쓰레기 수거와 경관 개선을 통해 해변을 가꾸는 것이 주요 내용으로, 해양쓰레기 수거 관련 인력 및 예산의 한계를 극복하고 주민들의 관심도를 높일 수 있어 관 주도형 해양쓰레기 수.. 2022. 6. 1.
힐링카페, '찰리 최' 대표의 라이브를 감상할 수 있는 의령 힐링 애견동반카페 의령의 관문, 의령관문공원에 가면 애견동반이 가능한 라이브카페 '힐링카페'가 있다. 애견동반뿐 아니라 라이브도 감상할 수 있다니, 과연 어떤 곳일지 궁금해 힐링카페에 방문한다. 카페는 2층에 있는데, 문을 열고 들어가니 넓은 실내 공간이 보인다. 벽에 'HEALNG LIVE'라는 풍선이 있고, 그 앞으로 라이브를 할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되어 있다. 카페에 게시된 안내문을 보니 라이브는 오후 1시, 3시, 6시, 9시에 진행한다고 되어있다. 지금 시간이 오후 2시 50분... 조금 있으면 라이브가 진행될 것 같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바라본 카페 앞 남강의 풍경이다. 왼쪽에 보이는 다리는 '정암철교'인데, 예전에는 차가 다녔지만 지금은 사람들이 걸어다니는 다리이다. 현재 차들은 오른쪽에 있는 다리를.. 2022. 6. 1.
청담미디어, 더 샌드박스와 '씨릴즈 IP 콘텐츠' 파트너십 체결 청담미디어(대표 이광재)가 더 샌드박스와 IP 브랜드 씨릴즈(CeREELs)를 활용해 더 샌드박스 랜드 내 게임, NFT, 아바타 등을 발행할 수 있는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월 30일 밝혔다. 청담미디어는 37개 이상의 다양한 오리지널 숏폼 IP를 개발해 다방면으로 트랜스미디어 사업을 확장, 전개 중인 미디어 콘텐츠 회사다. 더 샌드박스는 구찌, 스머프, 스눕독 등과 같은 글로벌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특히 대한민국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사, 콘텐츠사들과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더 샌드박스 내 K-Verse의 세계관을 구현해 한국 문화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청담미디어는 "씨릴즈는 음악과 애니메이션이 융합된 글로벌 멀티미디어 콘텐츠인 만큼 더 샌드박.. 2022. 6. 1.
신한라이프, 강원도 홍천군 방내리 일대에 '빛나는숲 1호' 조성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성대규)는 강원도 홍천군 방내리 일대에 1.6ha 규모의 '빛나는숲 1호'를 조성했다고 31일 밝혔다. 빛나는숲 1호 조성은 ESG 경영 중 하나로 기획된 '빛나는숲 캠페인'의 세부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기후변화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기 위해 벌목으로 훼손된 숲을 되살리는 활동이다. 이번 숲 조성에는 신한라이프 임직원, 원주지점 설계사 등 20여 명과 트리플래닛 관계자가 참여해 소나무, 낙엽송, 물푸레나무 등 묘목 총 5000여 그루를 심었다. 나무 심기에 참여한 신한라이프 원주지점 설계사는 "심은 작은 묘목들이 숲을 살리고 지구 온난화 예방의 첫걸음이 된다고 생각하니 기쁘다"며 "지구를 지키기 위해서는 나무를 심는 것만큼이나 기존의 숲이 훼손되지 않도록 노.. 2022. 6. 1.
LX공사, 'LX국토 브릭아트 공모전' 개최... "Let’s Go! BRICK" LX한국국토정보공사는 LX에 대한 공공부문 호감도 향상과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과 청소년들을 위로하기 위해 'Let’s Go! BRICK'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LX국토 브릭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국토'와 'LX'를 주제로 한 브릭 창작 작품으로, 대한민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일반부와 만 18세 이하인 청소년부로 나눠지며, 개인 및 3인 이하 팀을 구성해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총 시상 규모는 2900만원으로 약 34점이 선정될 예정이다. 특히 영예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0만 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11월에 개최되는 '2022년 스마트국토엑스포'와 연계해 킨텍스에서 시상식과 함께 수상작 전시회도 같이 .. 2022. 6. 1.
애니펜, 빅오션이엔엠과 '반려동물 라이프 스타일 메타버스 구축' MOU 체결 메타버스 플랫폼 및 기반 기술을 개발하는 애니펜이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빅오션이엔엠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월 30일 밝혔다. 애니펜 더보기 애니펜(Anipen Inc.)은 2013년 설립한 9년 차 증강 현실 기술 스타트업으로, 증강 현실 기반 인터랙티브 콘텐츠 저작 기술을 개발해 구글(Google), 퀄컴(Qualcomm), 산리오(Sanrio), 라인프렌즈(LINE Friends), 아이코닉스(ICONIX), 와일드브레인(WildBrain), 삼성전자(C-Lab Outside) 등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에 개발해온 실감형 콘텐츠 기술(AR/XR)에 인공지능(Deep Learning, Machine Learning) 등을 접목해 사용자가 신나게 놀고, 경험하며.. 2022. 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