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앤컴퍼니, 2025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AI 학습용 Q&A 데이터 공급

아하앤컴퍼니가 2025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아하앤컴퍼니가 2025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중소기업, 스타트업, 공공기관의 데이터 활용을 지원한다.

 

Q&A 커뮤니티 '아하'를 운영하는 아하앤컴퍼니는 LLM(대형언어모델) 학습용 전문지식 한국어 Q&A 데이터셋을 주요 상품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 데이터셋은 법률, 세무, 의료, 반려동물 등 다양한 분야의 검증된 질문과 답변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하앤컴퍼니의 Q&A 커뮤니티 '아하'는 현재까지 누적 질문&답변 수 1200만 건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 Q&A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회사는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수요기업에 양질의 데이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한울 아하앤컴퍼니 대표는 이번 선정이 국내 AI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고 평가했다. 또한 고품질 데이터 확보와 맞춤형 데이터 제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ISO 9001 국제품질 인증을 받은 아하앤컴퍼니는 이번 사업을 통해 AI 학습용 데이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커뮤니티 비즈니스 확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할 계획이다.

의정부시 부용로174 | 031-853-6048 | 경기 아 52073
2019년 1월 10일 | yahopet@naver.com